• 최종편집 2024-04-24(수)
 
66.jpg▲ 박태하 연변FC 감독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박태하 감독이 이끄는 연변부덕 FC는 4월  9일 저녁  텐진하이허교육원체육장에서 펼쳐진 2017 중국 슈퍼리그  4라운드 대 텐진 쵄잰과의 원정경기에서 0-1로 패했다.

경기후 있은 기자회견에서 박태하 감독은 “경기결과는 감독이 분담을 받아야 한다. 선수들이 열심히 했다. 우리팀은 가지고있는 장비 많지 않기에 팬들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자 이런 생각으로 경기를 하라고 주문했다. 열심히 싸워준 선수들한테 고맙다는 말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전체적인 경기내용에서 텐진 쵄잰에 비해 못지 않았다는 생각이 든다.”고 덧붙혔다.

경기 막판 실점에 대해 박 감독은 “전체적으로 체력이 문제 없었다. 실점장면에서 당시 오영춘 선수가 쥐가 나서 쓰러졌는데 개인문제이다. 실수가 승부를 갈랐는데 그런 실수가 팀에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한다.”고 답했다.
 
현재 연변의 부진에 대해 박감독은 “지금 이 상황에서 열심히 하는 모습이 중요하다. 이는 감독의 역할이다. 언제까지 기다릴지는 모르지만 운동장에서 열심히 하는 모습을 강조했고 그러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는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후반 선수교체에 대해 박감독은 “일단 국내선수로 스리백전술을 사용했다. 공격도 마찬가지로 비교했다. 과연 수비쪽에 문제 있냐 아니면 공격에 문제 있는가 이런 생각으로 했다. 일단 공격은 김파가 들어가면서 살아났고  한청송이 조금 수비에 흔들리지 않았는가 하는 생각으로 니콜라를 교체출전 시켰다고”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박태하 감독 "열심히 싸워준 선수들 고맙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