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W020170519613069931812.jpg▲ 사진제공=신화통신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19일(현지시간) 오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은 이해찬 중국 특사를 만난자리에서 중국은 중·한 관계를 중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 주석은 이날 “한국과 함께 어렵게 이뤄온 양국 관계의 성과를 지키고 상호 이해·상호 존중의 기초위에 정치적인 상호신뢰를 구축해 갈등을 처리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 “빠른 시일 내에 양국 관계가 다시 정상적인 궤도로 돌아오길 바란다”며 “이는 양국 국민들의 이익을 더 높이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시 주석은 “중국은 한반도 비핵화를 견지하고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 유지를 주장하며 대화 및 협상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이는 한중 양국 공동 이익에 부합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중국은 한국의 새 정부와 소통을 강화해 긴장 정세 완화를 위해 노력하고 대화의 조속한 재개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해찬 특사는 문재인 대통령의 친서를 시 주석에게 전달했다. 이 특사는 “한중 수교 25년 동안, 양국 관계는 빠르게 발전했고 각 영역에서의 협력은 크게 발전했다”면서 “한중 관계의 잠재력은 거대하다”고 밝혔다. 또 “한국은 중국의 중대한 우려를 충분히 이해한다”면서 “중국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양국 관계의 발전을 저해하는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특사는 이어 “한국 정부도 중국과 함께 공동으로 한반도 비핵화와 동북아 지역평화와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시진핑 주석, 이해찬 특사 회견... "韓 새 정부와 소통 강화할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