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20170522_001549.jpg▲ 사진제공 = 몬스터 유니온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이동건에게 ‘7일의 왕비’는 도전이다.
 
KBS 2TV 새 수목드라마 ‘7일의 왕비’(극본 최진영/연출 이정섭/제작 몬스터 유니온)가 오는 5월 31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예비 시청자들이 ‘7일의 왕비’를 손꼽아 기다리는 여러 이유 중 하나가 이동건의 도전이다. 19년만 첫 사극이자, 사극에서만 볼 수 있는 다채로운 액션까지 소화하고 있기 때문. 결코 쉽지 않았을, 그렇기에 더욱 기대되는 이동건의 도전을 들여다 보자.
 
이동건은 극중 조선의 10대왕 이융(이동건 분) 역을 맡았다. 이융은 만인지상 일국의 군주로 태어나 세상 모든 것을 발 밑에 두었지만, 사랑하는 여인의 마음만큼은 가지지 못한 슬픈 왕이다. 이동건은 차디찬 권력의 중심에서 애끓는 사랑과 집착, 욕망을 분출하는 이융 캐릭터를 깊이 있게 그리기 위해 남다른 열정을 쏟아 붓고 있다.
 
이런 가운데 5월 22일 ‘7일의 왕비’ 제작진이 새로운 도전을 향한 이동건의 노력과 구슬땀을 확인할 수 있는 촬영현장 스틸컷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공개된 사진은 사극액션의 3종세트로 불리는 검술, 활 쏘기, 말 타기에 도전 중인 이동건의 모습을 담고 있다. 왕의 절대권력을 상징하는 붉은 의상을 입은 채 번쩍 빛을 내는 칼을 휘두르는 이동건. 어두운 밤, 타오르는 불처럼 번뜩이는 눈빛으로 목표를 응시하며 활시위를 팽팽하게 당긴 이동건. 말 위에 올라 허리가 꺾일 만큼 능수능란한 자세로 말을 다루는 이동건. 세 장의 사진 속 이동건의 모습 모두 역동적이고도 강렬해 시선을 강탈한다.
 
동시에 놓쳐선 안 될 것이 이동건의 강렬한 아우라와 냉혹한 눈빛이다. 이동건 단 한 사람만을 포커스에 맞춘 스틸임에도 불구하고, 보는 이로 하여금 꽉 차 있다는 느낌이 드는 것은 이 같은 이동건의 존재감 덕분이다. 몸짓, 표정 등 이동건의 모든 것이 예민하지만 당당하고 슬프지만 강력한 인물 ‘이융’과 완벽하게 일치한다. 특히 과녁을 꿰뚫듯 상대방의 마음도 꿰뚫어 버릴 듯 치명적인 눈빛은 보는 이의 시선을 압도한다.
 
이와 관련 ‘7일의 왕비’ 제작진은 “이동건은 ‘7일의 왕비’를 통해 19년만에 첫 사극에 도전한다. 검을 휘두르는 것도, 활을 쏘는 것도, 말 타고 거침없이 달리는 것도 이동건에게는 도전과도 같을 것이다. 이동건은 피나는 노력과 열정으로 자신만의 도전을 완성해 나가고 있다. 제작진마저 ‘정말 첫 사극이 맞나?’는 의문이 들 만큼, 이동건의 이융은 완벽하다. 시청자 여러분도 많은 기대와 관심으로 5월 31일 ‘7일의 왕비’ 첫 방송을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KBS 2TV 새 수목드라마 ‘7일의 왕비’는 단 7일, 조선 역사상 가장 짧은 시간 동안 왕비의 자리에 앉았다 폐비된 단경왕후 신씨를 둘러싼, 중종과 연산군이 러브스토리를 그린 로맨스 사극이다. ‘쾌도 홍길동’, 제빵왕 김탁구’, ‘힐러’, ‘동네변호사 조들호’를 연출한 이정섭PD와 최진영 작가가 의기투합한 드라마로 오는 5월 31일 첫 방송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7일의 왕비’ 이동건, 모든 것이 첫 도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