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캡처.JPG▲ 로그램 활동사진

[동포투데이 김다윗 기자] 여성가족부 소속 비영리재단법인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이사장 김교식)은 청소년 다문화인식개선 사업의 하나인 청소년 다문화감수성 증진 프로그램(이하 ’다가감‘)을 서울·경기 지역에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은 현재 수도권 등 7개 시·도 지역에 초등·중학교로 ‘다가감’ 운영강사를 직접 파견하여 활발한 교육활동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티브로드 후원으로 서울·경기지역의 수업운영 규모를 확대하고, 지역 청소년들에게 더욱 다가가는 다문화 교육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다.

티브로드와 함께하는 ‘다가감’은 6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12월까지 진행되며, 총 10개교, 약 1,0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다문화감수성 증진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다가감’은 이주배경청소년과 일반청소년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통합교육 과정으로 다양성의 존중을 기반으로 공감과 소통역량을 키우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으며,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다문화감수성 역량을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대규모 강의식 교육이 아닌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체험·협동 학습, 역할놀이, 토의·토론 방식의 배움 중심 과정으로 청소년들 스스로 다문화에 대해 생각해보고 역량을 함양해나가는 과정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밝은 세상 티브로드가 지원하는 ‘다가감’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안내 및 신청문의는 무지개청소년센터 인식개선팀 ‘다가감’ 담당자(070-7826-1534/hdh@rainbowyouth.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소년 다문화감수성 증진 프로그램 확대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