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캡처.JPG
[동포투데이 김다윗 기자] 시립성북청소년수련관(관장 정성현)은 다가오는 27일(토),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한마음연맹이 후원하는 2017 유스데이 지원사업 “사랑한DAY”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수련관 앞마당에서 진행한다.
 
“사랑한DAY”는 가족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가족 및 어르신들의 의미와 중요성을 되새겨 보고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세대 간 소통과 효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성북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ㆍ운영하는 △어른들을 위한 손마사지 △孝사랑 글짓기 대회 △가족사랑그림그리기 경연대회 △가족호칭 서바이벌 퀴즈대회 등이 준비 되어 있다.
 
이 밖에도 ‘ECO?ECO! 친환경 체험’, ‘상담을 통한 나의 성격알아 보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성격유형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이동상담 부스에는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성격유형검사(MMTIC) 무료검사권도 증정할 예정이다.
 
시립성북청소년수련관 정성현관장은 “사랑한DAY를 통해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따뜻한 지역사회 공동체 복원의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세대 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청소년의 올바른 인성과 경로효친사상이 길러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랑한DAY” 경연대회는 사전접수를 통해 참가자접수를 받고 있으며, 孝사랑 글짓기대회는 초등학생 고학년, 가족사랑 그림그리기대회는 유아 및 초등학생 저학년이 접수가능하다. 참가접수 및 자세한 문의는 성북청소년수련관 특화사업팀(02-3292-1318, 내선344)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서울시립성북청소년수련관은 사단법인 한국청소년한마음연맹이 서울시로부터 위·수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전통·인성 및 생태를 테마로 한 특성화 프로그램과 자유학기제에 발맞춘 다양한 진로체험, 임원리더십, 찾아가는 수련관 등 다양한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북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사랑한DAY”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