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중동국가 이스라엘에 있는 여감방의 수감자들이 매일 노동과는 상관없이 담배 피고 잠만 자고 있다고 일전 중국 철혈넷(铁血网)이 보도했다.

이스라엘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유대민족을 주체로 하는 나라이며 중동지구에서 경제발전속도가 제일 빠른 나라이기도 하다. 이스라엘의 인구는 약 800만명으로, 여자감방은 1개뿐이며 수감자는 약 180명이다.

캡처.JPG

이 감방의 여수감자들은 대부분 마약흡독으로 붙잡혀 들어온 젊은 층의 여인들로서 어떤 여수감자는 수감된지 얼마 안되어 임신하기도 했다. 그녀들의 옥중생활을 살펴보면 매일 경을 읽지 않으면 담배를 피거나 잠을 자는 것으로 노동에는 일절 무관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리고 경을 읽는 것을 통해 다른 잡념을 버리고 새로운 삶을 지향하기도 한다.

하지만 많은 수감자들은 감방생활의 깊은 고독감 느끼면서 자비감과 더불어 자유를 잃은 고통에 시달리고 있다.

위에서 언급하다 싶이 이들 여수감자들은 종래로 노동과는 무관하게 생활한다. 매일 밥먹고 잠자고 또한 감방내 설치된 전화기를 토해 가족과 정기적으로 통화할 수도 있지만 어느 누구도 감방에 오래 있기를 원치 않고 있다. 감방내 조건이 아무리 좋고 아무리 노동과는 무관하게 먹고 놀고 잠만 자지만 여전히 그들은 자유를 갈망하고 있다.

감방에는 매 방마다 일반적으로 6명씩, 범죄 유형에 따라 수감되어 생활하고 있으며 이 중에는 사기죄로 같힌 몇몇 여수감자도 있었다.

이스라엘 법에는 비록 사형이 없다고 하지만 10여년씩 감방생활을 하는 이들 여수감자들은 매일 무료하게 지내면서 자기들의 젊음과 인생이 낭비되고 있다고 여기면서 고독과 더불어 자유의 중요성을 더욱 심각하게 느끼고 있다.

한편 이들 여수감자들은 간수들과 매우 사이가 좋게 지내고 있다고 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수감자 매일 담배 피고 잠을 자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