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캡처.JPG▲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진핑(習近平) 주석은 6월30일 저녁 홍콩특별행정구 정부 환영 만찬에서 설득력 넘치는 중요한 연설을 발표해 홍콩 각계 인사들의 높은 찬사를 받았다.
 
[동포투데이] “우리가 자신을 믿고, 홍콩을 믿고, 국가를 믿기만 하면 홍콩은 더욱 아름다운 내일을 열 수 있다.”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진핑(習近平) 주석은 6월 30일 저녁 홍콩특별행정구 정부 환영 만찬에서 설득력 넘치는 중요한 연설을 발표해 홍콩 각계 인사들의 높은 찬사를 받았다.

“자신을 믿어야 한다. 중국인은 대단하다.” 만찬에 참석한 천융(陳勇) 홍콩 민주건항협진연맹(DAB) 부주석은 시 주석의 연설을 경청한 후 “고무적이었다”면서 국가 지도자로서 시 주석의 역사적인 안목과 깊은 통찰력을 깊이 느꼈다고 말했다.

황위산(黃玉山) 홍콩공개대학(OUHK) 총장은 시 주석의 연설은 심오한 내용을 알기 쉽게 표현해 홍콩 사회가 미래 발전에 대한 믿음을 굳건히 하도록 했다면서 “시 주석은 홍콩인의 분투정신을 인정했다. 이는 우리가 지나치게 자신을 비하하지 않도록 격려했다. 홍콩인은 홍콩을 관리하고 잘 건설할 능력이 있다”고 말했다.

홍콩의 베테랑 미디어 인사인 궈이밍(郭一鳴)은 시 주석은 모두에게 “홍콩을 믿는다”고 격려했는데 이는 홍콩인이 자신의 우위를 발휘해 진취적으로 개척하도록 고취시켰고, 중앙은 홍콩의 우위를 중시하고 우위를 계속 발휘하는 것을 중시할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말했다.

홍콩중화제조업자연합회의 스룽화이(施榮懷) 명예회장은 시 주석의 연설은 설득력이 있고 의미심장해 홍콩 동포에게 용기를 북돋워 주었으며 홍콩 동포들은 이에 자부심을 느꼈다면서 이는 홍콩 동포와 내지의 우정을 보다 더 심화하고 홍콩 사회의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시 주석은 “거센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뜨리는 날이 반드시 오리니 그때가 되면 구름 돛 걸쳐놓고 창해를 건너겠다”는 자신감과 “사금을 일려면 여러 번을 걸러야 하므로 매우 힘들지만 진흙과 모래를 다 일어내기만 하면 빛나는 황금을 얻을 수 있다”는 항심(恒心)으로 ‘일국양제(一國兩制)’의 홍콩에서의 실천이 더 큰 성과를 이루도록 추진해야 한다고 제기했다. 이는 홍콩특구 입법회 장화펑 의원을 고무시켰다.

장 의원은 이는 시 주석의 홍콩 동포에 대한 관심과 배려, 홍콩의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기대를 구현했다면서 “시 주석이 제기한 ‘3가지 믿음’은 홍콩의 미래 발전을 위해 명확한 방향을 제시했고, 홍콩과 내지가 함께 ‘일국양제’의 새로운 장을 열도록 인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콩 중국 화귀 20주년] 홍콩 각계 인사, 시진핑 주석 중요 연설 두고 열띤 토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