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캡처1.JPG▲ ‘무지개디딤돌’ 2기 멘토링 종결식 단체사진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 이사장 김교식)은 지난 7월 1일, 서울시NPO지원센터에서 코오롱과 함께하는 이주배경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 ‘무지개 디딤돌’ 2기 종결식을 진행했다.

종결식은 멘토링 활동 보고와 활동영상 상영 및 우수 사례발표 등을 통해 지난 9개월간의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성실하게 참여한 모든 팀에게 활동증서와 기념품을 수여하였으며, 우수한 4팀에게는 특별히 시상하여 격려하였다.
 
또한 종결식의 마지막에는 서로에게 엽서를 써서 그동안의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는 감동적인 시간도 가졌다.
    
이날 최우수팀으로 선정되어 자신들의 활동내용을 발표한 쉐쉐아웅 멘토(32세, 여, 미얀마, 경희대학교 대학원)와 자보람 멘티(13세, 여, 몽골, 재한몽골학교) 팀은 “멘토는 멘티의 특성과 잠재력을 개발하기 위해 멘티가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에 관심이 많은지 관찰 했다”며 “멘티는 시간 약속을 잘 지키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고 전하면서 어떻게 성공적인 멘토링 활동을 수행할 수 있었는지 비결을 소개했다.
    
또한 서로에게 보내는 편지를 낭독한 우수팀 화이언 멘토(24세, 여, 베트남, 덕성여대)는 “외동딸로 자라서 처음 멘토링을 시작했을 때 멘티 동생과 어떻게 지내야할지,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을지 걱정했지만 같이 활동하면 할수록 멘티인 후라의 칭찬 덕분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캡처2.JPG▲ ‘무지개디딤돌’ 2기 멘토링 최우수팀 기념사진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고의수 소장은 “무지개디딤돌 멘토링은 이주배경청소년 멘티와 이주배경청년 멘토 모두의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면서 “가까운 미래에 사회에 진출하게 될 이주배경청년들은 이번 멘토링의 경험을 통해 이제 한국 사회에 기여하고 뒤따라오는 이주배경청소년들의 롤모델이 되어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지개 디딤돌’은 코오롱의 후원으로 2015년부터 이주배경청소년의 학습능력 향상과 심리․정서 지원을 위해 이주배경을 가진 대학(원)생 멘토와 초․중등학교 재학생(초5~고2) 멘티가 서로 팀을 이루어 진행하는 멘토링 사업이다.

무지개디딤돌 3기는 올해 9월 중에 모집할 예정이다. ‘무지개 디딤돌’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무지개청소년센터(홈페이지: www.rainbowyouth.or.kr/전화: 070-7826-1436)으로 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주배경청소년 멘토링 ‘무지개 디딤돌’ 2기 종결식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