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캡처.PNG▲ 이번 영상을 함께 제작한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배우 안성기 모습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18일 개막하는 '2017 세계한국어교육자대회'를 맞아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배우 안성기가 의기투합해 '당신은 한국어 홍보대사입니다'라는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https://youtu.be/1O4mqYvsXz0)에 공개했다.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송향근)의 후원으로 제작된 이번 3분 분량의 영상에서는 전 세계 곳곳에서 현지 외국인들과 재외동포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는 한국어 교육자들의 생활과 노력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한류로 인해 해외에서도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한국어를 가르치는 한국어 교육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이젠 한국어 교육뿐만이 아니라 한국의 문화를 전파하는 역할을 하기에 이들은 한국의 '민간 홍보 대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이들에게 우리는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대해 내레이션을 재능기부한 안성기는 "중국의 공자학당, 프랑스의 알리앙스 프랑세즈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언어교육기관이 있는 것 처럼 우리의 세종학당도 전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려졌음 하는 바램이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영상은 유튜브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 80여 개국 600여 개의 한인회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올려 재외동포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킬 예정이다.

한편 세종학당재단 이사를 맡고 있는 서경덕 교수와 배우 안성기는 지난해 한글날을 맞아 '한국인이 알아야 할 영웅 이야기-세종대왕편' 영상을 함께 제작하여 많은 네티즌에게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성기, '당신은 한국어 홍보대사' 영상에 내레이션 재능기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