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2(월)
 
캡처7.PNG▲ 앞줄 왼쪽에서 세번째 김현 대한변협회장, 네번째 민병철 선플재단 이사장, 다섯번째 신민철 선명인베스트먼트 회장, 여섯번째 김택수 법무법인 정세 대표변호사.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재)선플재단(이사장 민병철)은 대한변호사협회(회장 김현)과 7월 18일(화) 오전 10시 30분 대한변협회관 18층 대회의실에서 악플(악성댓글) 피해자 법률지원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와 대한변호사협회는 온라인 상에 만연하고 있는 무차별적인 언어폭력과 근거없는 루머 등 악플의 심각성에 대해 공감하고, 악플로 인해 고통 받는 피해자들을 구제하기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악플 피해자를 대상으로 하는 법률상담 및 법률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홈페이지 및 공문 등을 통해 해당 사업 안내 및 동참할 변호사들을 모집할 계획이다.
 
대한변호사협회 김현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우리 사회에 뿌리 깊게 박힌 악플 문화가 사라지고, 성숙한 인터넷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선플재단 민병철 이사장은 “100여 명의 변호사들이 자원봉사로 참여하여 인터넷 악플 피해자들에게 상담과 법률지원을 할 국내 최초의 ‘SNS 선플인권위원회’를 발족할 예정이다. 건전한 인터넷 문화 조성을 통해 우리사회에 긍정에너지가 확산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2007년 민병철 교수가 자신의 영어수업을 듣던 대학생들에게 선플과제를 내어준 것이 계기가 되어 한국에서 최초로 시작된 선플운동은 지난 10년간, 국내에서 7천여 학교와 단체에서 65만명의 회원들이 참여하여 인터넷상에 올린 선플이 700만개를 넘어섰고, 울산교육청에서는 교육청 산하 학교에 전면 도입한 이후 학교폭력 발생율이 절반이하로 감소하는 등 청소년 인성교육과 학교폭력 예방에 큰 효과가 있다는 평가를 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선플재단, 악플 피해자 법률상담 지원 나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