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untitled.png▲ 서울온드림교육센터 김수영 센터장(왼쪽)과 (주)제니튼 지대경 대표이사(오른쪽)가 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도신로 서울온드림교육센터에서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서울시와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온드림교육센터(센터장 김수영)는 지난 6일, (주)제니튼(대표이사 지대경)과 중도입국청소년의 보건의료지원과 상호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도입국청소년들에게 무상으로 치과 진료를 제공하여 이들의 건강한 한국사회 적응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제니튼은 의료봉사 활동인 ‘해피스마일 치과버스’를 통해 의료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 등을 직접 방문, 구강검진 및 치료를 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중도입국청소년에게 연 2회 무료 치과 치료를 지원하고, 상황에 따라 협력 치과와 연계하여 무상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 김수영 센터장은 “중도입국청소년은 부모의 생계활동, 의료비 부담, 관리 소홀 등 다양한 이유로 의료서비스를 미루는 경우가 많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도입국청소년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한국 사회에 정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서울시와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운영하는 중도입국청소년 지원 기관으로 450여명의 중도입국청소년이 서울온드림교육센터를 통하여 도움을 받았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중도입국청소년(만 9세~24세)에게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을 위하여 단계별 한국어 교육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검정고시 대비 교육 ▲한국문화 역사탐방 및 한국사회 이해교육 ▲문화체험 및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개별 상담(심리, 진로, 진학 등)을 통한 정착 지원과 개별 사례관리 ▲한국 학교 편·입학을 위한 서류 안내 등을 통하여 빠른 시일 내에 한국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제니튼, 중도입국청소년 치과 진료 무상 제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