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8(월)
 


微信图片_20170908112424.jpg▲ 지난 2일, '2017중국조선족빛축제'가 1만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룬 가운데 연길시에서 막을 올렸다.
 
[동포투데이=연변 민미령 기자] 중국조선족빛축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이 현장에서 직접 축제에 참여하며 즐길수 있는 공연무대가 주목받고 있다. 
 
축제 현장을 찾는 시민들은 부르하통하 강변무대에서 ‘어울림 한마당’,  ‘꽃봉오리 재능 콘서트’,  ‘어린이 음악회 꾸러기의 가을’,  ‘진달래 음악한마당’ 등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공연무대는 9월 3일부터 축제가 끝나는 10월4일까지 매일 저녁 진행된다. '어울림 한마당'은 빛축제 현장을 방문한 시민들을 환영하는 의미를 담아 음악과 춤으로 펼치는 길거리 퍼포먼스로서 하루의 시작을 알리는 향연인 셈이다. 
 
꽃봉오리 재능 콘서트는 그 내용이 다양한바 시랑송, 웅변, 무용, 연주까지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선보이는 즐거운 무대가 될 것이다. 
 
어린이 음악회 ‘꾸러기의 가을’은 조선족의 전통 노래, 무용 등 어린이들이 장기를 뽐내는 꾸러기들의 특별한 가을밤으로 펼쳐져 참가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것이다.  
 
시민참여 음악 경연대회인 ‘진달래 음악 한마당’은 이번 축제중 시민참여형 공연무대의 진수이다. 매일 버들강변무대(공연구역)에서 펼쳐지게 되는 음악 한만당은 사회 단체, 동아리, 대학생 등 다양한 시민들의 참여로 진행하게 된다. 댄스 연주, 노래자랑, 장기자랑 등 재능이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45분간의 무대공연을 차지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홈페이지 및 축제 사무국을 통해 신청할수 있다. 재능이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기대해본다.  
 
또한 빛축제사무국은 현장을 찾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잉커(映客) 플랫폼을 리용해 매일 인터넷으로 축제 현장을 생방송한다. 잉커 플랫폼은 전문적으로 생방송할 수있는 생중계 플랫폼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빛축제의 즐길거리 현장 공연무대... 인터넷 생방송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