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1.PNG▲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2017 독도영어UCC 경연대회 사진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에서는 본교 학생들에게 우리나라와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을 고취하기 위해 독도사랑 영어 UCC 경연대회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총 32개 팀이 참가하여 자신들의 창의적인 표현과 논리성 그리고 컴퓨터 활용능력을 사용하여 전 세계인들에게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영어로 알렸다. 많은 팀들이 독창적이고 우수한 UCC 작품들을 선보여 심사를 맡은 영어권 원어민 교사들과 한국인 교사들은 우수작 선정에 고심을 거듭하였다.

일본이 독도가 자신들의 땅이라고 사실을 왜곡하며 주장하는 가운데, 이번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UCC를 제작하면서 학생들은 애국심을 고취하고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라는 역사적 사실을 확실히 배우게 되었다. 울릉도와 독도에 대한 최초의 기록이 있는 ‘삼국사기’(1145년), 두 섬의 거리 관계를 밝힌 ‘세종실록 지리지’(1454년), 일본의 죽도 도해금지령(1696년) 등의 역사적 사료들을 통해 학생들은 독도가 명백한 대한민국 영토임을 확인하였고 앞으로도 독도 수호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호치민시학국국제학교 학생들의 독도사랑 영어 UCC 작품들은, 국경을 넘어 자유롭게 소통하고 교류하는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전 세계인들에게 타국의 영토를 탐내어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잘못된 일이며 대한민국의 독도 영유권은 확고하다는 것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독도사랑 영어 UCC 경연대회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