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2.PNG▲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2017년 2학기 학부모 연수 수료식 사진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지난 11월 2일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에서는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한 2017학년도 학부모 연수 2기 수료식이 있었다. 1학기 1기 연수에 참여하였던 13명의 학부모에 이어 2학기에는 11명의 학부모들이 연수를 마치고 수료증을 받았다.

이번 연수는 자녀 교육 관련 연수의 기회가 많지 않은 해외에 거주 중인 본교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학부모들은 자녀 양육 관련 기초 소양을 지속적으로 함양하고, 건강한 심신을 지닌 자녀로 성장하도록 돕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되었다.

연수를 진행한 이은숙 중등 상담교사는 이번 연수에 대해 ‘상담 및 심리학 관련 서적들을 함께 읽으면서 기존의 관점을 바꾸어 보거나, 자녀 양육 시 직접 활용 가능한 기법을 배운 후, 여기에 재미와 깊이를 더하는 체계적이고 생동감 있는 연수로 진행하였다’고 설명하였다.

이번 상담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은 연수 기간 내내 서로 공감하고 지지하면서 자녀 양육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배운 이론을 토대로 다양한 관점들을 경험해 볼 수 있었다. 이러한 연수 경험은 학부모들이 사춘기 자녀를 이해하고 서로 간의 관계를 개선하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을 뿐 아니라 가정 내 소통하는 문화 형성에도 도움을 주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상담실에서는 12월에는 다문화가정을 위한 학부모 연수를 준비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보다 다양하고 참신한 연수를 실시하고자 계획하고 있다.  많은 본교 학부모들이 앞으로 다양하게 실시되는 학부모 대상 연수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여, 반복되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소진된 마음에 힘을 얻고 가족과의 행복을 한 단계 더 올리는 계기를 마련하기를 기대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학부모 역량 강화 위한 2017 연수 2기 수료식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