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88.JPG▲ 예술경영가 이인권 대표가 6일 오후 2시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인성교육 & 교육공헌 시상식’에서 인성교육대상을 수상했다.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대한민국교육공헌대상조직위원회는 예술경영가이면서 긍정경영 미디어컨설팅 이인권 대표(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CEO)를 인성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6일 오후 2시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인성교육 & 교육공헌 시상식’에서 인성교육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에 앞서 이 대표는 수상자와 관계자들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과 인성교육 역량강화’에 대한 강연회도 가졌다.
 
인성교육대상을 받은 이 대표는 문화예술 분야에 있으면서 예술교육을 바탕으로 감성적 인격형성에 노력해왔으며 우리 사회가 선진문화의 가치관으로 바뀌어야 된다는 것을 강조해 왔다.
 
그는 “인성을 가다듬는 데는 ‘문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것은 ‘문화는 바로 인간이 생각하고 행동하고 소통 교류하는 그 자체’이기 때문에 ‘품(品)’과 ‘격(格)’을 의미하는 문화로 덧입혀질 때 인격체가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대표는 “요즘 청소년들의 인성문제는 가정, 학교, 사회의 인격 함양이 부족한 데 있으며 이는 바로 소통의 문화가 결여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그래서 이 대표는 효과적인 인성교육의 표본으로 유대인의 하브루타식 가정교육을 소개했다. 곧 유아 시절부터 가정에서부터 대화와 토론을 통해 수평적인 소통 능력을 키우는 전통이 유대인들의 인격형성의 밑바탕이 되고 있다는 것이다.
 
“학교폭력은 학생들의 인성 결핍에서 비롯되며 우리사회가 바로 가정에서부터 소통 문화가 뿌리내려야 청소년들의 인격이 올바로 갖춰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캡처2.JPG▲ 예술경영가 이인권 대표가 6일 오후 2시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인성교육 & 교육공헌 시상식’에서 인성교육대상을 수상했다.
 
이 대표는 “각기 다른 인성을 긍정적인 교육이나 체험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의 ‘문화인’으로 만드는 인격 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 대표는 중앙일보, 국민일보, 문화일보 문화사업부장과 경기문화재단 수석전문위원과 문예진흥실장,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와 아시아문화예술진흥연맹(FACP) 부회장,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부회장, 국립중앙극장 운영심의위원, 전주세계소리축제 조직위원회 상임위원, 예원예술대학교 겸임교수를 지냈다.
 
<긍정으로 성공하라> <예술경영 리더십> <예술의 공연 매니지먼트> <문화예술 리더를 꿈꿔라> <경쟁의 지혜> 등 13권을 저술했으며 한국공연예술경영인대상, 창조경영인대상, 대한민국교육공헌대상, 대한민국 베스트 퍼스널브랜드 인증, 2017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문화부장관상(5회)을 수상했으며 칼럼니스트와 문화커뮤니케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은 올바른 가치관으로 평소 인성교육에 솔선수범하는 개인이나 단체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의 바람직한 교육풍토를 구축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와 국가 발전을 실현하는 데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미디어컨설팅 이인권 대표,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