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2.jpg▲ 사진 : 요녕신문
 
[동포투데이] 새해를 앞두고 무순시 조선족 제1중학교에서는 교직원과 학생 약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3회 교정문화예술제를 성대히 진행하였다. 
 
현지 매체 요녕신문에 따르면 이번 교정문화예술제는 학생들에게 예술재능을 전시할수있는 무대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덕, 지, 체, 미 전면발전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앞서 무순시 조선족 제1중학교 태영범 교장은  "우리 학교서는 줄곧 학생들의 문화예술 소양의 양성을 매우 중시했다”면서 “교정문화예술제를 통하여 학생들의 심미교육과 예술표현력을 강화하고 짙은 문화예술 분위기를 구축하여 교정문화생활을 풍부히 하고 학생들의 종합자질을 제고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교정문화예술제에는 학생들의 미술작품 전시가 있고 가무 전시도 있는데 이것은 학생들의 전면 발전에 대한 한차례의 검열이고 자아를 단련하고 자아를 전시하는 무대에서 보귀한 인생재부를 수확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것”이라고 덧 붙혔다.
 
이날 학생들은 노래, 현대무, 단막극, 바이올린 독주, 기타독주, 기타설창, 색소폰 연주, 사물놀이 등 23개 종목을 공연했다. “붐바야”, “마지막처럼”, “DNA”, “deep blue eyes”, “hard carry”, “blue moon”, 등 현대무는 박력있고 현대적인 춤으로 청춘과 희망이 약동하는 예술의 향연을 과시했다.
 
이날 학생들은 공연을 통하여 자신들의 예술재능을 충분히 보여주었다. 다채로운 공연은 관중들의 기분을 돋구어 주어 적극적인 호응을 불러일으켰고 공연장은 학생들의 환호소리와 박수소리로 넘쳤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무순시 조선족 제1중학교, 교정문화예술제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