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캡처1.JPG▲ 사물놀이반 개막 공연 무대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북경한국국제학교(교장 조선진)는 ’2017년 12월 29일 '2017 KISB 중등 축제'를 개최하였다. ‘KISB 중등 축제’는 한 해 동안 교과 공부에 열과 성의를 다했던 학생들이 자신들의 숨은 끼를 발산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준비하고 만드는 축제의 장으로 중등의 행사 중 학생들에게는 가장 큰 행사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축제를 기획한 학생회에서"시간 여행"라는 테마로 주제를 정하여 학교 전체를 꾸미고 행사를 진행하여 더욱 화려하고 따뜻한 분위기에서 축제가 이루어졌다. 또한 축제에서 자발적으로 체험부스와 먹거리 부스를 운영한 학생들은 수익금 전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금 모금 행사로 진행하기로 결정하여 연말연시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이번 축제는 동아리 축제로 열렸던 예년과 달리 순수한 공연 중심의 축제로 12월 초 열린 축제 예선 참가팀 70팀 중에서 선발된 37팀의 공연팀과 13팀의 부스 운영팀을 중심으로 만들어지는 축제이다. 축제 며칠 전부터 미술부 학생들이 축제 주제에 맞게 학교를 꾸미는 행사를 시작으로 축제의 열기는 시작되었다. 축제 당일 1부 행사는 축제의 주제인 시간여행 중 ‘복고풍’공연을 중심으로 이루어졌고, 2부 부스 활동은 체험 활동과 먹거리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점심 식사 후 이루어진 3부 공연에서는 시간여행 중 ‘현대풍’의 공연으로 이루어졌으며 학생회에서 준비한 퀴즈와 게임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시간을 늘려 푸짐한 선물까지 준비하며 축제의 열기를 뜨겁게 달구었다.

캡처.JPG
 
조선진 교장 선생님의 축하 인사로 시작한 축제 공연은 다양한 동아리가 출연하여 노래와 댄스, 연주 등 퍼포먼스를 화려하게 선보여 열정의 무대를 만들었다. 전통있는 사물놀이반 두울림의 사물 공연을 시작으로 축제는 막이 올랐다. 공연팀의 다양한 댄스와 노래 실력을 맘껏 누린 학생들은 점심 시간과 함께 부스로 향했다. 제일 인기 많은 곳은 오싹한 두려움을 느끼게 하는 ‘귀신의 집’, 대기 줄이 길다는 것은 그만큼 인기가 있다는 것이었다. 13개의 부스 중 학생들의 진로탐색의 기회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과학 실험 기회, 인터넷 게임 등에 참여하고 관전하는 등의 기회, 전세계를 여행하면서 세계의 문제를 파악하는 부스, 위안부 할머니들의 아픔을 나누는 부스 등을 제공한 체험부스, 그리고 미술 작품뿐만 아니라, 책의 내용을 자신의 손으로 직접 쓰고 그린 필사본을 볼 수 있는 전시회가 학교 전체에서 이루어졌고, 학생들 스스로 만들어 저렴한 가격으로 마라탕, 꼬치, 아이스크림 등을 판매하는 다양한 먹거리 부스 등이 준비되어 학생, 교사, 학부모님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KISB의 가장 큰 축제이자 한마음 한뜻으로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임을 실감나게 하였다.
   
북경한국국제학교 조선진 교장은 2017 KISB 중등 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한 해 동안 학업에 열과 성을 다한 만큼 자신들의 꿈과 끼를 모든 친구들과 선생님, 부모님께 보여줌으로써 참으로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북경한국국제학교는 학생들이 주최가 되어 이루어지는 이 축제가 매년 업그레이드되고 더욱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훨씬 다채롭고 즐거운 축제가 되도록 끊임없이 격려하고 지원할 계획’이라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북경한국국제학교 2017 KISB 중등 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