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136910067_11n.jpg▲ 중국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제2차 전체회의가 2018년 1월 18일부터 19일까지 베이징에서 개최되었다. 시진핑(習近平) 중앙위원회 총서기가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중앙정치국이 회의를 주재했다.(사진=신화사)
 
[동포투데이] 22일 베이징에서 열린 중앙정법업무회의에서 궈성쿤(郭聲琨)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 중앙정법위원회 서기가 시진핑 주석의 중요한 지시를 전달하고 연설을 발표했다.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1월 7일 정법업무와 관련해 중요한 지시를 내리고 18차 당대회 이후 정법부문이 이룩한 성과에 대해 충분히 긍정한 한편 신시대 정법업무에 대해 명확한 요구를 제출했다고 관영 신화통신이 전했다.

통신에 따르면 시진핑 주석은 전국 정법부문이 19차 당대회 정신을 깊이 학습, 관철하고 '4가지 의식'을 강화하며 정법사무에 대한 당의 절대영도를 견지하고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사상을 견지하고 업무의 예견성과 주동성을 강화하며 사법체제 개혁을 심화하고 평안중국을 추진하고 법치중국을 건설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튼튼한 대오건설을 강화하고 지능화 건설을 심화하며 집법을 엄격히 하고 사법을 공정히 하며 국가의 정치안전을 잘 수호하고 사회대세의 안정을 확보하며 사회 공평정의를 추진하고 인민들이 안정된 생활을 누리며 즐겁게 일하는 주요과업을 담보하고 안전한 정치환경과 안정한 사회환경, 공정한 법치환경, 우질의 서비스환경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며 인민대중들의 획득감과 행복감, 안전감을 증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진핑 주석은 각 급 당위원회가 정법 각 부처가 법에 따라 직책을 이행하는 것을 지지하고 정법업무를 제약하는 체제와 메커니즘 문제를 적극적으로 연구 해결하여 신시대 정법사무를 잘 추진하는데 유력한 담보를 제공할 것을 요구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진핑 주석, 정법업무 중요 지시…"법치국가" 강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