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136972286_15185003541161n.jpg▲ 사진=중국 외교부 홈페지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김정은 북한 최고지도자가 문재인 한국 대통령의 북한 방문을 초청한 사안과 관련해, 겅솽(耿爽)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12일, 각 측이 함께 노력해 남북관계 개선의 노력을 한반도의 평화를 수호하고 한반도의 비핵화를 실현하는 노력으로 확대해 나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관영 신화망(新華網)에 따르면 겅솽 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을 통해 남북은 최근 평창동계올림픽을 두고 대화와 협력을 추진했고 중국은 이에 환영과 지지를 표시하며 남북은 같은 민족으로서 서로 관계를 개선하고 화해와 협력을 추진하는 것은 양측의 근본적인 이익에 부합되고 이 지역의 평화와 발전을 촉진하는데도 유리하다고 말했다. 
 
“현재 남북 관계와 한반도 정세에 보기 드문 완화 추세가 나타났고 각 측에서는 이것을 소중히 여기고 수호해야 한다”고 덧 붙혔다.   
 
그는 각 측에서 함께 노력해 동계올림픽 기간의 대화를 일상적이고 중단되지 않는 대화로 이어가고 남북 간의 인터렉션을 기타 각 측, 특히 북미 간 인터렉션으로 확대하며 관계 개선을 위한 남북의 노력을 한반도 평화의 수호와 한반도의 비핵화를 실현하는 공동의 노력으로 확대해 나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외교부, 北 문 대통령 평양 방문 공식 초청에 환영과 지지 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