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캡처.PNG▲ 사진= 어울림주말학교 2017년 12월 16일 수료식
 
[동포투데이] 어울림주말학교(교장 강성봉)가 3월 17일 개강 예정으로 2018년 봄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어울림주말학교는 중도입국자청소년, 중국동포 자녀를 위한 주말학교로 중국동포가 가장 많이 살고 있는 구로와 대림 사이의 구로도서관에 개설돼 있다.

이 학교는 구로도서관(관장 송혜경), 사단법인 동북아평화연대(이사장 도재영), 재한동포교사협회(회장 배정순)가 공동 협력하여 2014년 개설된 학교로 한국의 공공기관, 시민단체, 동포단체의 3자의 연합의 형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주말학교 강성봉 교장(동북아신문 편집인)은 “지난해 10월말 기준으로 국내체류 중국동포 수가 83만 명을 넘어섰다”며 “중국동포들의 한국 정주화 추세가 심화되면서 중도입국자녀 교육문제가 중국동포 사회의 주요 현안으로 대두됐다”고 지적했다. 그는 “어울림주말학교는 중도입국자녀 교육문제의 해결만이 아니라 G2로 부상한 중국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작금의 상황에서 자녀들을 한중간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고자 하는 중국동포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설립된 것”이라 말했다.

4만여 명으로 추산되는 재한중국동포 자녀들에게는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체득해 한국사회에 잘 정착해야 할 필요성 뿐 아니라 중국어와 중국문화를 이해하여 중국으로 돌아가서 학업을 이어나가거나 장래에 중국에서 미래의 진로를 찾을 때 도움이 되는 교육이 필요한 것이 현실이다.

지난해 어울림주말학교에는 3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배움의 기회를 얻었다. 학교는 올해도 비슷한 규모로 운영될 예정이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2018년 어울림 주말학교는 중국어(초급, 중급), 한국어(초급, 중급), 함께 어울리는 창의체험수업 등 3개의 과정을 운영한다. 학생들은 수준에 맞는 수업을 선택하여 들을 수 있다.

자녀를 어울림주말학교에 입학시키기 원하는 학부모는 구로도서관 홈페이지( http://grlib.sen.go.kr)이나 동북아평화연대 홈페이지(www.peaceasia.or.kr)에서 입학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아래 메일로 보내면 된다.
 
입학문의 : 강성봉 010-6480-9506, moosaa21@gmail.com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어울림주말학교 3월 17일 개강…2018년 봄학기 학생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