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untitled.png▲ 사진= 홍콩 봉황망(凤凰网)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2일, 홍콩 봉황망(凤凰网)에 따르면 최근 중국 허난성 루이현 성테쟈촌(河南省鹿邑县生铁冢村)에서 있은 한 결혼식에서 신랑 측이 1만 2000위안의 금액으로 결혼식을 치러내 절찬의 화제로 되었다.
 
신랑 측에 따르면 이번 결혼식에서 신랑 측은 1000위안의 사례금(礼金)과 400위안어치에 달하는 예물 10가지만을 준비, 이는 승용차 한쪽 구석만을 차지할 뿐이었다.
 
현역군인인 신랑 쇼친(小秦)은 영준하게 생긴 남아였고 군에서의 그 활약이 뛰어났기에 한 마을에서 함께 자란 처녀 쇼수(小苏)의 환심을 샀다. 사랑의 힘이었다고 할까? 결혼을 앞두고 쇼수는 그 어떤 예물도 받지 않기로 결정, 둘은 결혼식도 전통적인 혼례로 치르기로 합의를 보았다.
 
“저의 가정형편이 그닥 어려운 것이 아니예요. 그런데 아들이 떠벌여 낭비하는 것을 견결히 반대하니 어쩔 수 없지요.”
 
이는 신랑 쇼친의 어머니가 밝힌 고백이었다.
 
결혼식 날, 중국의 전통혼례복장을 입고 말에 앉아 신부를 데리러 가는 쑈친의 모습은 더 없이 멋지고 씩씩하였으며 역시 붉은 색 전통혼례복 차림의 신부 쇼수는 더 없이 이쁘고 사랑스러워 1만 2000위안으로 치르는 소박한 결혼식이었지만 그 어떤 호화로운 결혼식에 비해 짝지는 것이 없었다. 그리고 500여명의 마을 사람들이 찾아와 축하해주어 분위기는 더 없이 흥성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한 현역군인의 결혼 절찬의 화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