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애국가제창2.jpg▲ 사진= SBS 방송화면 캡쳐
 
[동포투데이 김현나 기자] 지난 2일, MBC 뉴스데스크에서는 황금시간에 ‘레인보우 합창단의 두 얼굴’이란 제목의 인터뷰 기사가 방영되었다. 그 뒤 사단법인 한국다문화센터(대표 김성희)에서는 이 기사는 사실과 어긋난다고 하면서 반박 보도자료를 발표했다.
 
MBC 뉴스데스크라고 하면 한국에서 영향력이 큰 방송사의 뉴스이기에 사회에 주는 파문도 그만큼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뉴스를 만든 기자거나 앵커의 각도 처리에 따라 사회에 주는 파문도 달라질 수 있으며 뉴스의 진실성, 확실성은 뉴스의 생명과도 같은 것이다.
 
MBC 뉴스데스크 ‘레인보우 합창단의 두 얼굴’이란 인터뷰 기사에서는 이른바 합창단 일인당 30만원씩 수금했다는 사실을 두고 학부모 A, B, C…의 형식으로 도합 4명의 학부모를 청해 그들의 증언을 들었다. 이를 두고 사단법인 한국다문화센터는 ‘이번에 문제를 제기한 학부 4명 중 3명은 입단한 지 2개월(2명), 3개월(1명)이 된 학생의 학부모이며 1명만이 입단 7년째가 된 학생의 학부모’라고 하면서 인터뷰에 응한 학부모의 인수 및 그들의 <자격>을 놓고 질의를 하고 있다. 또한 한국다문화센터는 다른 학부모들과의 만남도 주선하겠다고 제안했지만 그것이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의문점을 제기하고 있으며 이른바 일인당 30만원씩 납부하게 한 내역에 대해서도 많은 부분이 삭제되었다고 반발하고 있다. 그 외 올림픽 패딩을 수거한 문제, 회계처리가 불투명하다는 문제…이러한 것들을 두고 한국다문화센터측에서 ‘MBC의 취재에 충분히 응했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부분을 삭제하고 의혹을 부풀이는 식으로 보도했다’고 반박하고 있다.
 
그렇다면 한국다문화센터측에서 MBC의 취재에 제대로 응하지 않고도 충분히 응했다고 에둘러 말하는지 아니면 MBC측에서 상술한 한국다문화센터로부터 받은 취재내용을 자사의 구미에 맞게 삭제하거나 에둘러 기사를 작성했는지 그 진실여부가 언젠가는 밝혀질 것이라고 본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MBC뉴스데스크’와 ‘다문화단체’의 공방 진실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