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2018042115310497552.jpg▲ 루캉(陸慷) 중국 외교부 대변인(사진=중국외교부 홈페지)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루캉(陸慷)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1일 북한 핵실험 중지, 경제 전력 발전 결정과 관련해 담화를 발표했다.
 
루 대변인은 조선노동당 제7기 3중 전회의가 핵과 미사일 실험을 중지하고 경제발전에 총력을 기울이며 인민들의 생활수준을 제고한다는 결정을 내렸다며 중국측은 이에 환영을 표한다고 밝혔다.
 
루 대변인은 중국측은 북한의 관련 결정이 반도의 정세를 한층 완화하는데 이롭고 한반도의 비핵화와 한반도 문제의 정치적 해결에 이롭다고 말했다.
 
그는 한반도의 비핵화와 역내의 항구적인 평화를 실현하는 것은 한반도와 역내 인민들의 공동의 염원이자 국제사회의 공동한 기대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루 대변인은 "우리는 북한이 경제를 발전시키고 인민들의 생활수준을 제고하는 길에서 계속 성과를 이룩하기를 바라며 대화와 협상을 통해 관련 각 측과 각자의 관심사를 해결하고 상호 관계를 개선하는 것을 지지한다" 라고 밝혔다.
 
루 대변인은 또 마주보며 앞을 향하고 실속있는 행동을 취해 역내의 항구적인 평화와 공동의 발전을 위해 응분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각측에 희망하고 중국측은 이 과정에 계속 적극적인 역할을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외교부, 北 핵실험 중지, 경제 총력 결정에 환영 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