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는 지난 4월 11일, 학교 홍보대사(Global Bridge) 23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임명장을 받은 학생들은 언어 유창성, 외국어 활용 능력, 콘텐츠 생산 및 활용 능력 등을 확인하는 등의 심층 면접을 포함한 다면평가 방식을 거쳐 선발되었다.

특히 이번 홍보대사에는 다문화 가정 학생 7명이 포함되어 있어 베트남 현지 학교 및 현지인들과의 소통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JPG▲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는 지난 4월 11일, 학교 홍보대사(Global Bridge) 23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학교 홍보대사(Global Bridge)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를 대표할 수 있는 재능 있고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하여 국제학교 간 친선 교류를 비롯한 대외 행사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교를 홍보하도록 하고, 이러한 경험이 학생들을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게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올해 처음 실시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발된 23명의 학생은 호치민 지역 사회를 대상으로 한 한국 문화 및 학교 홍보 활동, 교내외 행사 시 통역 및 진행 도우미 역할, 학교를 방문한 외빈을 대상으로 한 학교 안내, 다문화 가정 학부모에 대한 통역 지원, 지역 사회 내 다른 학교의 활동 소개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홍보대사로 임명된 10학년 안규태 학생은 인근 국제학교와의 다양한 교류 활동, SNS 등의 온라인을 통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만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이나 행사를 널리 알리는 일에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10학년 전아영 학생은 평소 익혀왔던 베트남어를 사용할 기회가 적었는데, 이러한 활동을 통해 베트남어를 의미 있는 일에 쓸 수 있게 되어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원균 교장은 학생들을 격려하는 자리에서 학교를 알리고 자랑하기에 앞서 스스로가 먼저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당부하며, 학교 홍보대사들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와 호치민시, 더 나아가서는 한국과 세계를 잇는 ‘Global Bridge'가 되기를 바란다는 말을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다재다능한 23명의 학교 홍보대사 선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