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5(월)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세계청년리더총연맹(총재 이산하, 이하 세계연맹,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www.wfple.org)은 6.12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온 국민이 힘을 모아야 한다며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 위한 '4.27 판문점 선언 지지 결의안' 채택하라"는 성명을28일 발표했다.
 
세계연맹은 이날 성명에서 "4.27 판문점 선언 이후 교착상태에 놓인 남북관계가 양 정상의 급작스러운 만남 성사로 물꼬를 텄다. 양 정상은 다시 한 번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북•미 간 신경전으로 취소위기에 놓였던 정상회담의 흐름을 바꾸는데 성공했다"고 말했다.
 
세계연맹은 이어 "여야는 하루 빨리 사안의 구심점으로 들어와 적극 협조하는 태도를 보여야 하고, 남북 정상이 6월1일 고위급회담 및 부문별•적십자 회담에서도 낙관적인 결실을 얻도록 뜨거운 응원과 지지를 해야 한다"면서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과 남북미 3자(者) 정상회담을 거쳐 종전 선언의 소식이 들려오기까지 또한 이후 호혜적인 결실이 나오도록 정치권은 더욱 초당적으로 대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세계연맹은 또한 "국제역학관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놓인 현 상태는 바람 앞에 놓인 촛불과 같은 형상"이라면서 "지금 우리는 새로운 도약의 길을 갈 것인가 아니면 쇠락의 길을 갈 것인가 결정짓는 매우 중대한 기로에 놓여 있다"고 강조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마지막으로 "대한민국이 유사이래로 이처럼 중대한 기로에 처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치적 이해득실에 따라 현 시국을 정쟁의 도구로 이용하려는 것을 엄중히 경계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의 "대한민국의새로운도약위한 '4.27 판문점 선언 지지 결의안' 채택하라" 성명 전문이다.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 위한 '4.27 판문점 선언 지지 결의안' 채택하라

4.27 판문점 선언 이후 교착상태에 놓인 남북관계가 양 정상의 급작스러운 만남 성사로 물꼬를 텄다. 양 정상은 다시 한 번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북•미 간 신경전으로 취소위기에 놓였던 정상회담의 흐름을 바꾸는데 성공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6일 판문점 북측 통일각에서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두 번째 정상회담을 추진하며 판문점 합의의 조속한 이행 의지를 거듭 확인했다. 이로써 남북은 오는 6월1일 남북고위급회담을 열고, 군사적 긴장 완화를 위한 군사당국회담, 이산가족 상봉을 위한 적십자회담을 연이어 추진하는데 합의했다. 또한 남북 간 철도 연결 사업과 산림 복구 협력 문제, 아시안게임 남북 단일팀 구성 문제 등도 다루게 될 것이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4일 밤 북미정상회담 취소를 전격 선언했다. 북한의 비핵화에 대한 미국의 입장에 북측이 반발하면서 상황은 매우 심각하게 움직였다.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 간 정상회담이 무산될 위기에서 추진된 ‘2차 남북정상회담’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짓는 매우 중대한 역사적 사건이다. 문재인 대통령의 중재가 다시 한 번 빛을 발했다는 외신의 보도가 줄을 이었다는 것은 그 방증이다. 북한의 이례적인 입장 전향으로 트럼프 대통령은 다시 “북미정상회담 논의가 잘 진행돼 6월12일 회담은 바뀌지 않았다”고 발표했다.
 
우리 앞에 놓인 긴급한 현안은 이번 2차 남북정상회담을 통해서 다소 해소됐다. 다만 북한이 2차 남북정상회담에서 비핵화 의지에 변함이 없다는 점을 밝힌 만큼 곧 있을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에서도 비핵화 방안 도출을 얼마나 잘 이뤄내느냐가 회담의 성패를 좌우할 것이다. 단기간에 ‘완전하고 검증가능하며 불가역적인 핵폐기(CVID)’입장을 미국이 고수하는 만큼 북한은 이를 위한 신뢰를 얻어야만 체제를 보장받는다.
 
이번 남북 2차정상회담에 이어 향후 잇따를 주요회담의 성공을 위해서는 비판과 견제가 아닌 화합정신이 절실히 필요하다.
 
전쟁위기라는 일촉즉발 상황에서 그동안 누구보다도 북한의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의지에 목소리를 내온 당사자는 바로 보수 세력을 비롯한 야권이다. 안타깝게도 야당 일부는 전격적으로 이뤄진 최근 남북정상회담을 두고 평가절하하기 바쁘다. ‘위장평화쇼’, ‘깜짝쇼’라는 표현으로 날 선 비판을 이어가는가 하면 문 대통령의 ‘북한 내통설’을 주장하며 '간첩' '빨갱이'라고 까지 비난하고 있다.
 
여야는 하루 빨리 사안의 구심점으로 들어와 적극 협조하는 태도를 보여야 한다. 그래서 남북 정상이 6월1일 고위급회담 및 부문별•적십자 회담에서도 낙관적인 결실을 얻도록 뜨거운 응원과 지지를 해야 한다.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과 남북미 3자(者) 정상회담을 거쳐 종전 선언의 소식이 들려오기까지 또한 이후 호혜적인 결실이 나오도록 정치권은 더욱 초당적으로 대처해야 한다.
 
먼저, 국회는 20대 국회 전반기 마지막 본회의가 열리는 28일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 지지 및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정착을 위한 결의안'(판문점선언 지지 결의안) 처리 약속을 이행해야 한다.
 
여야가 지난 18일 합의한 대로 이 결의안을 순조롭게 통과시켜 남북관계의 진전과 한반도평화정착을 위한 국민들의 염원에 한 걸음 더 다가서야 한다. 민심의 흐름을 제대로 읽는 이들에게 내달 총선에서도 민심은 적극 화답할 것이다.
 
국제역학관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놓인 현 상태는 바람 앞에 놓인 촛불과 같은 형상이다. 지금 우리는 새로운 도약의 길을 갈 것인가 아니면 쇠락의 길을 갈 것인가 결정짓는 매우 중대한 기로에 놓여 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대한민국이 유사이래로 이처럼 중대한 기로에 처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치적 이해득실에 따라 현 시국을 정쟁의 도구로 이용하려는 것을 엄중히 경계한다. 또한, 북한의 비핵화와 대한민국의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문재인 정부의 노력을 온 국민들이 지지해 줄 것을 호소하며 다음과 같이 촉구한다. 
 
1. 남북한의 화해 무드를 깨려는 비이성적인 목소리가 자제되도록 정부는 적극적인 대책을 마련하라.
 
2. 국회는 대한민국의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4.27 판문점선언 지지 결의안' 처리에 초당적으로 협력하라.
 
3. 정부는 평화통일을 위한 주도적인 노력에 국민적 동참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대책을 강구하고, 6•12 북미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적극 대처하라.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 위한 '4.27 판문점 선언 지지 결의안' 채택하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