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캡처.JPG▲ 행사 관련 사진
 

[동포투데이] 지난 5월 26일(토)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 도담관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평통) 호치민 지회가 주최하는 “2018 통일 한마당 축제”(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주관, 주 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 후원)가 성대히 치러졌다.

이번 행사는 임재훈 총영사의 축사, 김원균 교장의 환영사, 박남종 지회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평화 통일 브릿지 대회(통일탐구토론대회), 통일 골든벨 대회, 통일 문예 행사가 진행되었다.

평화 통일 브릿지 대회에서는 ‘통일 한국에 부는 스타트업(startup) 열풍, 당신이 주인공이라면?’이라는 주제가 제시되었으며, 본선에서는 총 18개 팀이 참여한 예선을 통과한 세 팀이 ‘통일 한국어 대사전 앱 연구’, ‘민족 동질성 회복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작 제안’, ‘남북한 갈등 해결을 위한 평화심리상담소 구상’ 등의 다양한 제안을 바탕으로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그 결과 통일 한국어 대사전 앱을 연구한 ‘통이리’팀이 최종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통일 골든벨 대회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10․1학년 학생 10여 명이 참가하여 OX 퀴즈, 객관식 퀴즈, 주관식 퀴즈 대결을 벌이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1학년 김예린 학생이 최종 우승의 기쁨을 누렸다.

통일 문예 행사는 통일 만화 그리기, 통일 캐릭터 그리기, 통일 UCC 만들기 등의 대회와 관련된 수상작을 전시하거나 상영하여 학생들의 통일 의식을 한껏 고취했다. 행사 중간에는 패자 부활전을 위한 제기차기 시합, 사물놀이 동아리와 댄스부 동아리의 화려한 공연이 있었으며, 특히 패자 부활전에서는 민평통 이순혁 수석 부회장, 민평통 박남종 지회장, 총영사관 서영호 영사가 제기차기 시합에 참여하여 많은 호응을 끌어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북한 사회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우리 학생들이 미래 통일 한국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그 교육적 의의를 찾을 수 있겠다. 이와 더불어, 남북 정상 회담의 개최로 한반도에 평화의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는 때를 즈음하여 열렸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8 통일 한마당 축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서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