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untitled.png▲ “선생님과 함께해서 행복해요!” (멘토·멘티 데이 행사사진)
 
[동포투데이] “한국어 선생님의 도움으로 한국어 실력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이제는 센터에서 친구들이랑 얘기할 때 한국어로 더 편하게 얘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과 함께해서 행복해요!”
 
필리핀 출신의 알폰스(필리핀,15세,남) 학생이 아직은 부족한 한국어로 공부 할 수 있게 도와 준 서울온드림교육센터 선생님들께 감사의 편지를 전했다.
 
알폰스 학생을 포함한 128명의 중도입국청소년이 2018년 상반기 동안 서울온드림교육센터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어, 교과목 지도, 귀화대비 등 다양한 교육을 지원 받았다. 이렇게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인연을 맺게 된 멘토와 멘티를 위해 서울온드림교육센터(센터장 김수영)는 지난 6월 21일(목)에 중도입국청소년(멘티)과 멘토(자원봉사자)등 약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상반기 Mentor·Mentee Day’를 개최했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에서 진행하는 ‘Mentor·Mentee Day’ 행사는 센터에서 활동 중인 자원봉사자와 학생들이 그간 진행된 멘토링 활동을 정리하고 상호간에 느꼈던 소감 및 감사의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멘토 간담회, 우수 멘토·멘티 시상식과 더불어, 서울온드림교육센터의 학생들이 그동안 활동한 영상을 감상했다.
 
이날 지난 5회에 이어 이번에도 우수 멘토로 선정된 황상숙씨는 “부모를 따라 낯선 나라에 오게 된 학생들에게 한국이 익숙해지도록 소통의 다리를 놓아주고자 합니다. 함께 성장하고 같이 울고 웃는 교사이자 친구가 되겠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의 김수영 센터장은 “Mentor·Mentee Day는 짧게는 2개월 길게는 6개월 동안 함께한 멘토와 멘티가 서로의 성장을 축하하는 자리이기에 더욱 뜻있는 자리다.”며 소감을 밝혔다.
 
서울시와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중도입국청소년 지원 기관으로 2018년 상반기 동안 128명의 중도입국청소년이 31명의 멘토에게 440회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한 도움을 받았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2015년 9월 개소 이후 현재까지 600여명의 중도입국청소년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중도입국청소년(만 9세~24세)에게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을 위하여 단계별 한국어 교육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검정고시 대비 교육 ▲한국문화 역사탐방 및 한국사회 이해교육 ▲문화체험 및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개별 상담(심리, 진로, 진학 등)을 통한 정착 지원과 개별 사례관리 ▲한국 학교 편·입학을 위한 서류 안내 등을 통하여 빠른 시일 내에 한국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온드림교육센터 2018년 상반기 Mentor·Mentee Day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