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0340A05C7BE3AD2FBCFEC148DACB4C6E21E54697_size57_w1080_h818.jpg

[동포투데이] 중국 각계가 고도로 주목하고 있는 창춘(長春) 창성(長生)바이오의 광견병 가짜 백신사건과 관련해 중국 국무원 조사팀은 7월 23일 이미 현지에 도착해 조사를 전개하고 있다고 신화통신이 보도했다. 이에 앞서 중국 정부는 이미 안건과 관련된 모든 백신을 압수해 환자들이 문제의 백신을 사용하는 것을 막음과 동시에 이 회사의 백신생산을 중지시켰다. 이와 관련해 세계보건기구(WHO)는 중국정부의 해당 부처가 신속하고 투명한 대응을 실시한 데 대해 지지와 높은 평가를 함과 동시에 이번 사건은 사람들의 유감을 자아냈다고 밝혔다. 세계보건기구는 하지만 이번 사건이 기습조사에서 발견된 점으로 볼 때 감독관리기구의 체계적인 감독관리와 현장검사를 통해 인민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음을 설명한다고 덧붙였다.

국가약품감독관리국은 인민대중들의 건강을 참답게 담보하기 위해 현재 전국의 감독관리역량을 조직해 모든 백신 생산 기업의 생산 절차와 모든 사슬에 대한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는 7월 25일에 발표한 "중국 광견병 백신사건에 관한 언론 성명"에서 세계보건기구는 현재 조사 진전을 기다리고 있으며 수시로 중국국가 보건 주관부처에 지지를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세계보건기구는 중국의 백신 접종 확대기획은 뚜렷한 성과를 거두었고 을형 간염 등 백신으로 예방 가능한 질병의 발생률이 크게 줄었다고 강조했다. 이에 세계보건기구는 중국의 백신 생산업체들이 국제기준과 세계보건기구의 사전 인증 요구에 부합되도록 관련 지원을 하게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국무원, 가짜 백신사건 조사 ...WHO, 신속·투명 대응 긍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