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2013103016335654030.jpg

일전 중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훈춘시 춘화진 관도구촌 촌민 철립군이 산길을 가던중 동북범과 마주쳐 위험천만한 순간을 겪어 화제로 되고있다.

올해 55세 나는 철립군은 지난 9월 말의 어느 하루 오토바이를 타고 추리구촌으로 향하는 산길에서 자신의 앞쪽 불과 3메터 남짓한 곳에서 동북범 한마리를 발견했다. 계속 운전하다가는 동북범과 부딪칠것 같은 예감에 철립군은 인차 급정거를 했다.철립군의 말에 따르면 동북범은 꼬리만해도 1메터가 넘는듯 보였으며 자신은 놀란 나머지 오토바이와 함께 도랑에 빠졌다고 한다. 이러한 광경에 동북범도 놀라면서 인차 산골짜기 깊은 곳으로 숨어버렸다. 동북범이 사라진후 철립군은 겨우 도랑에서 빠져나왔고 동북범이 도망간 자리로 가보았는데 놀라운 광경을 목격했다. 아스팔트길이 동북범때문에 10여곳에 움푹 패인 자국이 남겨져있었고 동북범의 발톱이 여기저기에 널려있었던것이다.

철립군은 이 발톱들을 챙겨 집으로 가던중 같은 촌의 야생동물순찰보호팀 팀원 진립민을 만나 그와 함께 다시 현장을 찾았다. 진립민의 말에 따르면 사건 발생 시간인 아침 7시경은 동북범이 습관적으로 활동하는 시간대라고 한다. 사건 발생후 철립군은 자신이 주은 동북범의 발톱을 훈춘시 림업국 동물보호과 야생동물순찰보호팀에 전해주어 향후 연구에 사용하도록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훈춘시 촌민 산길에서 동북범과 마주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