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동포투데이] 한국 U-23 남자대표팀이 베트남을 물리치고 결승에 진출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U-23 남자대표팀은 29일 인도네시아 보고르의 파칸사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베트남과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4강전에서 3-1 승리를 거뒀다. 결승 진출에 성공한 한국은 9월 1일, 일본 대 아랍에미리트 경기 승자와 금메달을 놓고 겨룬다.

ChOxM1uGdtmAbe_WAAFdGrsbN8E330.jpg

경기는 초반부터 빠른 템포로 진행됐다. 전반 7분 황희찬이 아크 근처의 황의조에게 내준 공을 이승우가 베트남 수비진의 혼란을 틈타 달려들어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선제골 이후 한국은 게속 해서 경기를 주도해나갔다. 때때로 베트남의 역습을 허용하긴 했지만 수비진이 잘 막아냈다.

전반 28분 황의조는 베트남 수비라인을 무너뜨리는 돌파 이후 깔끔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전이 시작되자 만회골을 노리는 베트남이 공격적으로 나섰다. 후반 3분 판반둑이 아크 근처에서 날린 슈팅은 빗나갔다. 양쪽 풀백이 전반전보다 전진해 적극적으로 골 기회를 노렸다.

후반 10분 이승우의 발끝이 또 한 번 빛났다. 이승우는 센터서클 부근에서 공을 잡고 드리블해 페널티에어리어 안으로 돌파하는 황희찬에게 패스했고, 베트남 수비수가 걷어내지 못하고 흐른 공을 집중력을 발휘해 골문으로 밀어 넣었다.

후반 25분 베트남이 만회골을 넣었다. 나상호(광주FC)의 반칙으로 프리킥 기회를 내줬고, 후반 시작 전 교체 투입된 쩐민브엉이 골문 왼쪽 구석을 노린 오른발 프리킥으로 골을 성공시켰다.

김학범 감독은 선수교체를 통해 수비를 강화했다. 추가시간 5분 동안에도 몇 차례 위기가 있었으나 잘 이겨낸 한국은 결승 진출에 성공하며 금메달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시안게임] 한국 U-23 남자대표팀, 베트남 꺽고 결승 진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