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11.PNG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는 지난 9월 16일(일), 'Medical Experience Day'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의 ‘골든타임’, ‘공돌이’, ‘독수공장’ 등 교내 과학 관련 동아리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상처 봉합 체험’, ‘퀴즈 맞추기’, ‘심폐소생술 시범’, ‘의료기기 소개 및 체험’ 등 다양하고 이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또한 외부 의료 전문가를 초청하여 ‘의료인이 되는 과정’, ‘한국과 베트남의 의료 시장 현황’ 등에 관한 강연회를 열어 의학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보다 실질적이고 심화된 정보를 전달했다. 특별히 이번 행사에는 Saigon South International School의 의학 관련 동아리인 ‘Medical Intern’이 참가해 ‘Golden Time’을 주제로 각종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는 의학과 관련된 내용을 학생들이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는 점, 이를 통해 진로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는 점에서 그 교육적 의의를 찾을 수 있겠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는 이후로도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와 프로그램을 개최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Medical Experience Day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