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캡처.JPG▲ 박원순 서울시장과 추궈훙 주한중국대사/사진 중국신문망
 
[동포투데이] 한중 간의 상호교류와 협력 심화에 취지를 둔 제6회 ‘서울˙중국의 날’ 행사가 21일 서울에서 열렸다.

신화통신에 따르면 서울광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주한중국문화원, 주한중국상공회의소, 주서울중국관광사무소 및 많은 중국계 기관, 우호단체 등이 약60개의 부스를 마련해 현지 시민에게 중국의 사회경제 발전 성과와 문화관광 자원을 소개했다.

현지 화교학교와 중국 공연단이 용춤과 사자춤, 경극, 쓰촨 변검, 서커스 및 태극권 등의 훌륭한 공연을 선보여 시민들의 갈채를 받았다.

추궈훙(邱國洪) 주한중국대사와 박원순 서울시장이 행사에 참석해 개막식 축사를 했다.

추 대사는 ‘서울˙중국의 날’ 행사는 중한 인문교류와 경제무역 협력을 집중적으로 구현한 것으로 중한 친선과 교류협력을 추진하는 중요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를 통해 서울 시민들에게 중국의 사회경제 발전 면모와 다채로운 민족 풍습과 문화관광 자원을 보여주어 중한 양국의 민중이 서로를 깊이 이해하고 배우도록 추진해 중한 우호 관계의 토대를 다지고 양국 교류의 의미를 다양화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원순 시장은 올해로 제6회를 맞는 ‘서울˙중국의 날’ 행사는 서울에서 가을의 ‘대명사’로 자리잡았다면서 이 행사를 통해 한중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깊은 우정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또 서울시는 계속해서 양국의 선린우호 관계 증진에 힘써 양국 간의 문화교류를 끊임없이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중국의 날’은 2013년부터 매년 1번 개최되며, 올해 행사는 주한중국대사관과 서울시의 주최로 열렸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6회 ‘서울˙중국의 날’ 개최…다양한 행사 풍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