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캡처8.JPG
 
[동포투데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는 10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3회에 걸쳐 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상담교실을 운영하였다.

이는 학부모들의 자녀양육을 돕고 기초 소양을 강화하기 위하여 매년 실시되는 교육으로, 이번 학부모 상담교실은 올해 5월에 진행된 연수에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를 위하여 ‘자녀와의 소통 및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참가한 19명의 학부모들은 그룹 토의방식을 통하여 아동기와 청소년기의 뇌 발달 및 사회·정서적 특성 파악, 성격 검사와 자녀와의 갈등 이해 등의 내용을 배우며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는 시간을 보냈다.

학부모 상담교실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다른 학부모들과 자녀양육의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하며 서로 공감하고 경청하는 과정에서 마음이 치유되었고, 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와 더 깊이 소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본교는 나눔과 배려 교육의 일환으로 전문상담교사 2명이 ‘성장을 향한 열린 상담실’을 운영하며 학생 상담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이 즐겁고 보람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편입생 집단 상담 및 다문화 가정 학생 상담, 학생과 학부모의 희망에 따른 위기상담 등 다양한 상담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2차 학부모 상담교실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