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1.JPG▲ 안전골든벨 현장

[동포투데이허훈 기자] 북경한국국제학교(교장 조선진)는 2018년 11월 17일 북경한국국제학교 대강당에서 The 안전한 KISB 만들기를 위한 안전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대한민국 교육부의 예산을 지원 받아 재외한국학교 최초로 개최된 안전 어울림 한마당은 학생들이 다양한 안전 체험을 통해 안전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부모님과 같이 안전 의식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The 안전한 KISB 만들기를 위한 안전 어울림 한마당은 ▲안전캐릭터 그리기대회 ▲안전사진 콘테스트 ▲ 위기탈출 넘버원 ▲ 안전골든벨 등 총 4개의 안전 체험 활동을 통해 400여명의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이 다양한 안전 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2.JPG▲ 소화기 체험

‘안전캐릭터 그리기 대회’에서는 안전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캐릭터를 그려 안전에 대한 친근함을 고취시켰고 ‘안전 사진 콘테스트’에서는 평소 생활에서 안전습관을 잘 지키고 있는 지 가족과 함께 확인 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고 ‘위기 탈출 넘버원’에서는 실제 물소화기를 이용하여 불을 꺼보고 불이 난 통학버스에서 탈출하는 방법을 체험해 보았다.

‘안전골든벨’에서는 각 학년의 예선을 거쳐 결선에 진출한 60명의 학생들이 부모님과 함께 안전 퀴즈를 풀어보는 활동을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The 안전한 KISB 만들기를 위한 안전 어울림 한마당 에서는 다양한 상황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리 예방하는 능력뿐만 아니라 사고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 하는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였다.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과 연계하여 자신과 가족의 생명에 대한 존중감을 기를 수 있는 안전교육에 중점을 두었다.

3.JPG▲ 위기 탈출 넘버원
 
학부모 서윤희씨는 "평소에는 소홀히 넘어갈 수 있었던 것을 이번 안전 골든벨을 통해 다시 한 번 점검하게 되었고, 무엇보다 가정에서 아들과 안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뿌듯하다. 이런 기회를 마련해준 학교에 고맙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북경한국국제학교 조선진 교장은 “이번 안전 어울림 한마당이 학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스스로의 안전을 도모할 수 있는 바른 습관을 기르고 생명 존중의 가치관을 형성하여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존중하여 안전하게 행동하는 습관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히면서, 앞으로도 “북경한국국제학교는 학생들의 안전 생활 태도 형성을 위해 집중적이며 지속적인 체험 활동 중심의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가정과 학부모의 안전 동행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북경한국국제학교, 다양한 안전 체험활동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