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캡처.JPG▲ 사진/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제공

[동포투데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는 지난 16일 도담관에서 유치원 및 초등학교 학생들의 학예발표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그동안 학교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갈고 닦은 소질과 재능을 발표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전시마당과 공연마당으로 이루어졌다. 11월 16일(금)부터 본교 본관 1층 복도 전시마당에는 각 학년의 프로젝트 활동 결과물 및 학년별 작품이 1주간 전시될 예정이다. 행사 당일 도담관에서 펼쳐진 공연마당은 1부와 2부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합창부와 뮤지컬부, 사물놀이부 및 각 반의 공연이 있었다.

먼저 1부는 합창부 어린이들의 ‘바람이 불어오는 곳’과 ‘Sing Sing Sing' 공연, 유치원 기쁨반 어린이들의 율동으로 시작되었다. 이어, 1학년 학생들은 꼭두각시춤, 탬버린 댄스, 소고와 지팡이 춤, 무언극 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3학년 학생들은 난타, 민속춤, 치어댄스, 깃발춤 등 각 반의 개성이 돋보이는 활동을 발표하였다. 6학년은 K-pop을 주제로 한 기악합주, Apache 댄스, 플래시몹 등 역동적인 공연을 이어나갔다.

오후에 진행된 2부 공연은 뮤지컬 동아리의 ‘맘마미아’로 시작되었다. 이어 유치원 사랑반 어린이들의 기악합주, 2학년 어린이들의 음악줄넘기, 치어댄스, 전통놀이와 전래동요 등 다채로운 공연이 있었다. 4학년 학생들은 다양한 주제로 어린이들의 협동심이 돋보이는 합창, 합주 및 댄스 공연을 펼쳤고, 5학년 학생들은 한 학기동안 활동한 Song&Dance부, 컵스택스부, 영어노래부, 연극부, 나라사랑부의 5개 동아리 부서에서 준비한 공연을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사물놀이부의 경쾌하고 신나는 영남 사물놀이 연주로 2부의 막이 내렸다.

김원균 교장은 꿈과 끼를 발표하는 멋진 무대를 준비하고 발표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학예회를 찾아 준 학부모 및 교민사회의 관심에 감사를 표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학예발표회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