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캡처.PNG▲ 사진제공 : 통일기반조성 한민족총연합 추진위원회
 
[동포투데이] 부산광역시청(부산광역시의회 브리핑 룸)에서 오후 2시 통일기반조성 한민족총연합 창설 발기인대회 기자회견(진행 이병수 대회 집행위원장, 박일송 추진위원회 사무총장 외 16명)을 열었다고 주최 측은 밝혔다.

창립취지문은 박대홍 추진위원회 공동 위원장이 ‘한민족이 세계문명의 중심축에 서는 것은 하늘이 이 시대에 영혼이 살아있는 우리들에게 내리신 신성한 소명이다. 지금 물질적 풍요 속에 잠자고 있는 민족혼을 깨워 조국의 통일을 위해 다시 일어서게 하는 일은 통일 선구자들의 임무다’,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수많은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받들어 더욱 안락하고 풍요로운 통일조국을 다음 세대에 넘겨주기 위해 영광스런 삼일독립운동 100주년 기념사업을 국내 및 해외의 순수 민간단체들의 연합으로 2019년 3월에 추진한다.’ ‘이 기념사업을 시발점으로 오랜 세월동안 분열과 반목으로 점철된 고통을 화해로 씻어내고 8천만 한민족의 평화통일을 위해 결집해야 한다. 이제 전 세계 한민족이 참여하는 비정치적, 초종교적, 탈 이념적 원칙의 순수한 민간주도 통일재단을 창설하여 조국통일을 이룩하는 그날까지 앞장서 현신할 것이다.’ 라는 내용의 취지문을 낭독하였다.

기자회견문은 양재형 추진위원회 공동 위원장이 ‘세계는 지금 새로운 문명 전환의 분기점에 있습니다. 한민족은 새로운 미래 천년을 준비하여 더욱 안락하고 풍요로운 통일 조국을 다음 세대에 넘겨주어야 합니다. 길섶의 돌 한 조각, 풀 한 포기도 수많은 존재목적이 있듯이 민족통일은 하늘이 시대 우리들 모두에게 내리신 숭고한 소명이며, 한민족 8천만이 함께 이루어 나가야 할 절체 절명의 명제입니다.’ 등의 내용을 낭독 하였다.

한편, 통일기반조성 한민족총연합 발기인 대회는 부산광역시청 1층 대강당에서 4일 오후 3시 개최한다고 박일송 추진위원회 사무총장은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통일기반조성 한민족총연합 창설 발기인대회 기자회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