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캡처1.PNG

[동포투데이]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홍덕수) 호텔조리제빵과 권오천 학과장이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포르투갈을 방문하여 한식의 요리를 선보였다.

지난 11. 26.(월) ~ 11. 30.(금)까지 포르투갈을 방문한 권오천 교수와 이희복, 노현우 조리사는 주포르투갈공화국대한민국대사관(대사 박철민)과 알마다시(11월26일), 리스본 에사 드 케이로스 클럽(11월28일), 오우라잉 시(파티마 관할, 11월30일)가 공동으로 각각 개최한‘한식문화의 밤’행사에서 포르투갈 VIP들에게 한식의 매력을 선보였다.

맨 처음 한식요리를 선보인 알마다시에서의 만찬은「머큐어 리스보아 알마다호텔」연회장에서 개최되었으며, 이네스 드 메데이루스 알마다시장 외 주요 인사 50여명이 참석하여 한식 코스요리로 한국의 맛에 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한국의 가을을 담은 맛’이라는 테마로 구성되었으며 참석한 이네스 드 메데이루스 알마다시장은“K-POP으로 한류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을 때, 한국의 한식을 접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기대를 넘어 감동의 맛을 선사해 주어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러한 행사를 통해 한식을 포르투갈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뜻을 전했다.

또한 박철민대사는“권오천교수 및 동행한 조리사에게 감사를 전하며 훌륭한 한식을 포르투갈에 전할 수 있어서 기쁘고 이런 기회를 자주 마련하여 한식의 깊은 맛을 널리 알리도록 힘쓰겠다”고 하였다.

두 번째 행사는 리스본 씨르꿀루 에싸 드 께이로스클럽(11월28일)에서 열렸다. 이날 주요 내빈으로 포르투갈 최대 로펌을 운영하는 뻬드루 르벵루 드 쏘우자 클럽회장과 상공회의소 회장 등 각계 인사들이 총 출동하여 한식의 깊은 세계를 마음껏 경험하였다. 특히 이날에 선보인 ‘백두산 황태국’은 백두산에서 가져온 황태로 남북화해 무드와 평화를 염원하는 뜻에서 포르투갈 주요 인사들도 함께 통일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요리로 관심을 집중시켰다.

마지막으로 오우라잉시(파티마 관할, 11월30일)는 파티마호텔학교에서 개최하였는데 남해대학과 같은 조리학교라는 특성으로 현지 학생의 도움과 현지 교수들이 함께 어우러져 멋진 앙상블이 돋보이는 만찬이었다.

이날 행사 메뉴중 「광어살전유어전골」은 파랑, 빨강, 노랑, 흰색, 검정색을 이용한 오방색으로 만들어 관심을 집중 시켰다.“예로부터 대한민국에서는 임금님 밥상에 오방색 요리를 올려 왕의 건강을 돌보았는데 오늘 건강에 좋은 오방색 요리를 드시는 순간 여러분들도 왕이 되신겁니다”라는 권오천 교수의 메뉴 설명을 듣고 참석자 모두 힘찬 박수로 답례했다.

특히, 한식 만찬행사에 이어 파티마에 소재한 호텔 10여개를 소유한 파티마호텔그룹(대표이사 알렉산드로 마르뚜 뻬레이라)과 경남도립남해대학 간의 취업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이를 통해 남해대학이 글로벌 셰프 양성의 선도대학으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음식문화의 우수성을 포르투갈에 널리 알리고, 한-포 양국관계 증진에 크게 기여하는 민간외교관 역할을 인정받아 권오천교수가 주포르투갈공화국대한민국대사관 박철민 대사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또한 포르투갈 최고의 독자를 보유한 일간지“디아리우 노띠씨아스”11월 30일자 기사에 권오천 교수 및 한식의 우수성이 소개 되어 포르투갈 전국에 경남도립남해대학과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 성과를 올렸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르투갈, 명품 한식 매력에 푹 빠지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