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동포투데이] 한국의료지원재단은 의료사각지대 해소와 보건의료 증진을 위하여 저소득층의 의료비 지원, 질병예방, 약제비 및 현물 의료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2018년부터 삼성전자의 후원으로 저소득 전자산업 재해 근로자 의료비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그 동안 전자 업종과 관련한 중소기업에서 근무하다가 질병 및 사고를 당하여 발생하는 치료비 및 재활의료비의 부담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했던 환자들이 재단의 치료비 지원으로 비용 부담 없이 필요한 치료를 받아 회복되고 있다.

한국의료지원재단 유승흠 이사장은“생명이 위험한 중증 질병이 발생하였을 때 회사의 신속한 도움으로 청주시에 소재한 종합병원에 입원하여 즉시 치료를 하였고 2차 질병의 발생에도 신속한 이송으로 끝까지 치료에 최선을 다한 의료기관과 재단의 의료비 지원으로 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지역사회 지원 관계망(Community Support Network)이 현실에서 잘 기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와 같이 지역사회 지원 관계망이 본 지원 사업에서 잘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동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의료지원재단 홈페이지(http://komaf12.org)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트남 국적의 중소기업 근로자
한국에서 치료 및 재활치료 지원받고 생명을 구하다!


베트남 국적의 반0씨(35세, 남)는 2016년 6월 비전문취업비자(E-9)로 입국하여 충청북도 청주시에 소재한 전자분야 도장 업체에서 성실하게 근무하며 생활하였으며 급여의 대부분을 베트남에 있는 부모와동생들의 생활비로 송금하였다.

그러던 중, 2016년10월16일 갑작스러운 경련과 편마비 증상이 발생하여 청주시에 소재한 종합병원 응급실에 내원하였으며 ‘대뇌동정맥 기형의 파열’로 진단받고 개두술을 통해 뇌내출혈 제거 및 혈관 내 색전술치료를 받고 회복하던 중, 2018년12월11일 ‘기관지 협착증’으로 상태가 위중하여 서울시에 소재한 상급종합병원으로 이송되어 치료를 마쳤으나 천여만 원에 달하는 치료비가 발생하였다.

반0씨의 상황을 알게 된 청주시에 소재한 종합병원의 사회복지사가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의료비 지원을 신청하여 한국의료지원재단은 치료비, 간병비 등을 지원하였고 반0씨는 회복 후 퇴원하였으며 베트남의가족과 재회를 기다리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의료지원재단, 저소득·전자산업 재해 근로자 의료비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