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8(월)
 
사진2--세계연맹기자단-이치수-회장이-전혜숙-의원에서-상패를-수여후-기념촬영하고-있다.jpg▲ 세계연맹기자단 이치수 회장이 전혜숙 의원에게 상패를 수여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포투데이] 전혜숙 더불어민주당(서울 광진구갑) 의원이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참봉사대상(KOREA AWARDS)’에서 '법률공로대상'을 수상했다.

‘2019 학교폭력추방 범세계운동의 날’ 기념식이 열린 이날, 전혜숙 의원은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세계연맹기자단(회장 이치수, 현 세계연맹상임고문 겸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이 주최한 ‘제4회 대한민국 참봉사대상(KOREAS AWARDS)’에서 법률부문 '법률공로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참봉사대상(KOREA AWARDS)'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루어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찾아 널리 알리며, 지역갈등 해소, 사회적 약자 보호 등 유익한 실천으로써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드는데 개최 목적이 있다. 시상식 조직위는 매해 총 9개(국가혁신, 과학, 경제, 법률, 지역발전, 참교육공헌, 보건, 사회공헌, 문화체육예술)부문 후보자를 추천받아서 사회에 귀감이 되는 인물을 선정하고 있다.

전혜숙 의원은 공공의 이익을 우선하여 약자나 소외된 계층의 건강권과 인권을 보호하고 강화하기 위한 입법적 실천을 하고 있어 공을 인정받았다.

전 의원은 먼저, 일정 규모 이상의 부대에 질병 및 부상의 진료·진단에 필요한 의료기기 비치, 군보건의료인을 배치함으로써 군인 및 군무원의 조기 질병진단 및 치료가 가능하도록 ‘군보건의료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냈다.

또 영화관 등 다중이용업소를 이용하는 시각·청각 장애인을 위해 점자 피난안내도를 갖추고, 피난안내 영상물을 상영할 시 한국수어 통역이나 자막을 제공함으로써 장애인의 안전을 제고하려는 취지의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달에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에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 요인에 따른 감염병 발생조사, 연구 및 예방대책 수립’에 관한 사항 규정으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관련 사업을 충실히 이행하게 하도록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한 바 있다.

영남대학교에서 약학을 전공한 전 의원은 성균관대학교 임상약학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밟았다. 그는 2006년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이사, YMCA 부패신고센터 운영위원을 역임하고, 2008년 제18대 국회의원선거에서 비례대표(통합민주당)로 당선되어 정치권에 본격적으로 들어섰다. 2011년에는 박원순 서울시장후보 광진구 갑 선거대책본부장을 맡기도 했다. 2016년에는 20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서울 광진구갑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해 당선되었다.

현재 20대 국회 후반기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인 전 의원은 2018 코리아 혁신 대상 의정부문 국회의원상, 21세기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물대상 우수정치공로 부문 등을 수상했다. 2017년에는 유권자시민행동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법률소비자연맹 제20대 국회 헌정대상 의정종합대상 등을 차지했다. 2016년 당시 제18회 백봉 라용균 선생 기념사업회 백봉신사상 주인공에 선정되기도 했다.

주요 저서로는 <잘 지내시지요?> (전혜숙 | 올벼 |2015.09.09.) 등이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혜숙 의원, 대한민국 참봉사대상(KOREA AWARDS) ‘법률공로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