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캡처.JPG
 
[동포투데이] 다가오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팀이 '3.1독립선언서 한번 읽어 보셨나요?'를 주제로 네티즌들과 SNS 캠페인을 펼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3.1독립선언서를 9장의 카드뉴스로 나눠 제작한 후 서 교수의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이용자들과 함께 널리 퍼트리자는 취지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한국사를 넘어 세계사적으로도 드문 3.1운동의 100주년을 맞아 민간차원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현재 준비중이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그 첫번째 프로젝트로 이번 100주년을 맞아 3.1독립선언서를 전 국민이 한번씩은 읽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행사를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서 교수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외부강연을 진행하면서 생각외로 끝까지 읽어본 적이 없다는 점에 놀라워 이들이 쉽게 접하는 매체인 SNS를 통해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은 한 달여로 다가온 3.1운동 100주년까지 SNS 매체뿐만이 아니라 젊은층이 자주 방문하는 포털 사이트 및 온라인 사이트에 지속적으로 노출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에 서 교수는 "이 기간동안의 온라인 활동도 중요하지만 오프라인 상에서의 3.1독립선언서를 시민들에게 직접 배포하는 일도 벌일 예정이며 영상을 통한 홍보도 기획중이다"고 전했다.

한편 서 교수팀은 오는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유관순 프로젝트, 임시정부 대형 국기 제작 등 시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3.1독립선언서 한번 읽어 보셨나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