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10.jpg▲ 사진 = CCTV방송 캡쳐

[동포투데이] 그믐날 밤부터 기해년까지 2019년 중앙라디오TV 총국의 음력설야회는 4시간여에 걸쳐 세계 관중들과 함께 중국 음력설을 영접했다. 각 지역 관중들은 2019년 음력설야회의 "새로움"과 "즐거움"에 공감했다. 

"분발하여 새 시대로 나아가며, 즐겁게 행복의 한해를 쇠자"를 주제로 삼은 2019년 음력설야회는 가무와 요술, 서커스, 전통극, 무술, 소품, 대담 등 수십 개 종목으로 구성되었다.

2019년의 음력설야회는 중앙라디오TV 총국 창립후의 첫 음력설야회이다. 또 처음으로 4 K 초고질 채널로 생방을 했으며 전 과정에 5.1 라운딩 사운드를 채용했다. 5G네크웤도 음력설 야회 분회장의 내용 전송에서 테스트, 응용되었다. 여러 플랫폼의 협력은 음력설야회의 다양한 모양과 말단, 입체식, 전반 커버의 전파를 실현했다. 바이두와 15초 쇼트클립 앱을 연동하고 전 세계 중국인들과 함께 축제를 즐겼다.

통계한데 따르면 2월 4일까지 바이두 APP에서 "행운의 중국 해" 주제에 참여한 음력설 홍보활동 상호연동은 세계적으로 연 208억 명에 달했다. 음력설야회 합동 쇼트클립이 발기한 "행복의 한해" 뉴미디어 행동이 전달한 축복과 영상방영 총량은 연 247억 회에 달했다.

유명한 문화 평론가 담비는 음력설야회는 중국 사람들에게서 대체할 수 없는 의미를 가진다고 하면서 기술의 돌파와 창조는 사람들이 음력설야회를 보다 편리하고 용이하게 시청하게 했다고 말했다.

"음력설야회는 그믐날 저녁의 물만두와 같다. 오랫동안 그토록 새로운 민속이 출현했지만 음력설 야회는 중국 사람들에게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하고 있다. 

중국에서 집집마다 단란히 모여 이 야회를 보면서 음력설을 함께 쇠는 역사는 이미 30여년 된다. 음력설야회의 제일 중요한 의미는 그래도 단란한 가정의 모임인 것 같다.(CRI)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CCTV '음력설야회(春晩)' 중요한 의미는 단란한 가정의 모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