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캡처.PNG

[동포투데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3월 12일 2019학년도 초등 전교어린이회 임원선거를 실시하였다.

이번 전교어린이회 임원선거에는 6학년 회장 후보 11명, 6학년 부회장 후보 2명, 5학년 부회장 후보 6명으로 총 19명의 학생들이 입후보하였다.

3월 7일 목요일 점심시간부터 19명의 입후보자들은 각자 개성 있는 공약을 내세우며 동료 지지자들과 함께 벽보 게시, 공약 의견 발표 등 다양한 선거운동을 펼쳤다. 또한, 5~6학년 학생 9명으로 구성된 선거 관리 위원회는 벽보 공고, 후보자 의견 발표 진행, 당선자 공고 등의 임무를 맡아 자율적이고 민주적인 분위기에서 선거를 진행하였다. 

선거 당일인 3월 12일 1교시, 도담관에서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후보자 소견발표가 있었다. 이어, 각 교실에서 전자투표가 실시되었으며 총 620명의 학생이 투표에 참여하였다. 개표 결과 전교회장에는 6학년 장연희 학생이, 6학년 부회장에는 김영곤, 심유정 학생이, 5학년 부회장에는 정재완, 김도희 학생이 선출되어 1년 동안 전교어린이회를 이끌어나가게 됐다. 

전교회장 당선자인 장연희 학생은 반 대항 코딩게임 대회 및 음악 방송을 진행할 것을 약속하였다. 또한 급식의 질을 높이겠다는 공약을 펼치며 많은 학생들의 지지를 받았다. 

초등학생들이 선거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자신의 소중한 투표권의 가치를 느끼며, 올바른 민주시민의 태도를 함양하여 올바르고 건전한 학교 문화 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뜻 깊은 장이 되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초등 전교어린이회 임원 선거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