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899.jpg

[동포투데이] 지난 3월 25일 누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부자이삿짐센터는 중증장애인의 주거안정을 위하여 ‘중증장애인의 주거복지향상 및 자립생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누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중증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위하여, 동료상담, 권익옹호, 자립생활기술훈련, 정보제공, 활동보조서비스, 복지일자리, 탈시설연계사업, 장애인취업지원, 이동지원서비스 등 기타 다양한 활동으로 중증장애인들의 자립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중증장애인들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는 누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는 부자이삿짐센터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사비용 마련에 부담을 갖는 저소득 장애인가구의 주거안정화를 위하여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였다.

부자이삿짐센터는 주거취약계층의 이사지원을 통한 자원봉사 및 사회서비스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으며, 본 협약을 통해 중증장애인들의 자립생활을 조금이나마 지원해드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주요협약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중증장애인 및 주거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한 상호 협력, ▲ 서비스 홍보 및 대상자의 발굴, ▲ 사회공헌활동의 홍보를 통한 지역사회 내 중증장애인의 주거복지 인식개선을 하고자 함께 힘을 모으기로 하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누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중증장애인 위한 이사지원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