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주석 2019-04-10 182206.jpg
▲ 화재 대피 훈련 장면

[동포투데이] 북경한국국제학교(교장 한경문)는  4월 9일(화) ~ 10일(수) 이틀에 걸쳐 전교직원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재난대응(화재·지진)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건조한 날씨 속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화재를 예방하고 초기에 신속히 대응하여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고자 체험형 훈련으로 계획하였다. 또한 최근 중국 내에서 발생한 지진 상황을 가정하여 안전한 대피요령을 숙지하는 데에 중점을 두어 훈련을 진행하였다.

대피 훈련에 앞서 각 교실에서는 시청각 자료와 교육용 소화기 교구를 활용하여 지진 및 화재 발생 시 행동요령, 초기 진압을 위한 소화기 사용법 등 사전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어 훈련 경보가 발령되고 사이렌 소리와 함께 전교생이 지정된 대피로를 통해 신속하고 침착하게 대피장소인 운동장으로 집결하며 훈련은 안전하게 마무리 되었다.

북경한국국제학교 교장 한경문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직접 참여하며 학교현장에서의 안전문화의식 고취에 대해 강조하였다. 또한 긴급한 재난 발생 시 오늘과 같은 훈련 경험을 바탕으로 신속하고 즉각적으로 대응하여 우리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국제 사회의 리더가 될 것을 당부하며, 앞으로도 차량화재 탈출훈련, 소화기 사용 시연, 안전 동아리 운영 등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을 통해 북경한국국제학교 학생 및 교직원은 화재 및 재난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되었고 재난 발생 시 초기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숙지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자평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북경한국국제학교,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