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동포투데이] 누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진형식, 이하 ‘누리센터’)는 4월 17일(수) 오후 2시부터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국제청소년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소 10주년 기념 제1회 장애인인권영화제(이하 영화제)가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700.JPG

이번 영화제는 사전행사와 본행사로 나눠 진행 되었다. 사전행사는 장애인이 주축이 된 ‘곰두리밴드’와 우리동작CIL ‘자조모임밴드’, 가스펠싱어 ‘바이올렛’이 분위기를 띄워 주었다.

본 행사에서는 누리센터 진형식 센터장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안진환 상임대표와 강서구청 문홍선 부구청장, 진성준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의 축사와 격려사가 있었다.

또한, 강서구가 지역구인 금태섭, 한정애, 김성태 국회의원 및 서울시, 강서구 의원들, 지역의 장애인단체장 및 유관기관 대표들과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센터장들 모두 축하의 덕담을 한마디씩 하며 강서구에서 처음 열리는 장애인인권영화제를 축하해 주었다.

이어 전직원이 함께 지난 10년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10년을 다짐하는 시간으로 10대과제를 발표하였다.

중증장애인 A씨는 “이렇게 좋은 영화를 볼 기회가 없었는데 강서구에서 이런 영화제를 진행해 너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누리센터 관계자는 강서구 지역사회 내에서 장애인과 소수자들의 권리가 존중받는 사회로 변화되고, 지역사회 공동체로 살아가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제2회, 3회 장애인 인권영화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영화제는 한국장애인녹색재단 강서구지회 출품작‘도전하는 삶은 아름답다’와 한지민, 박형식 주연의 ‘두개의 빛’, 김하늬 감독의 ‘칼국수 먹으러 가는 길’을 상영하여 지역사회 통합 및 장애인식개선에 큰 도움을 주어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호응과 찬사를 받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회 장애인인권영화제, 장애인식 개선 및 지역통합의 장 마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