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100.JPG
 
[동포투데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26일 유·초등 전교생을 대상으로 놀이 Festival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놀이 Festival은 소그룹 단위의 부스 활동과 학급 단위의 단체 경기, 학급별 활동으로 구성되었으며, 전통놀이와 뉴 스포츠 등 다양한 신체 활동을 통해 체력을 기르는 한편 다양한 협력 활동을 통해 질서 의식과 협동심, 스포츠맨십을 신장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행사 당일 학생들은 체육관에서 준비운동을 마친 뒤 9시부터 11시 40분까지 활동에 참여하였다. 먼저, 학년군별로 본교 체육관에서 부스 활동에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7-8명이 한 팀을 이루어 돼지씨름, 제자리 멀리뛰기, 림보, 컬링, 스텍스 높이 쌓기, 낙하산, 비사치기, 투호 등 다양한 신체 활동에 참여하였다. 특히, KIS 봉사단 어린이들이 체육관 곳곳을 누비며 어린 후배들을 도와 여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팀을 이끄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한편, 본교 잔디정원에서는 학년별 물 나르기 경기가 펼쳐졌다. 학년별로 진행된 본 경기는 학생들이 학급 친구들과 협동하고 다른 반 친구들과 정정당당하게 경쟁하며 스포츠맨십을 기르는 기회가 되었다. 농구장과 축구장에서는 가위바위보 올림픽과 주사위 피구 경기가 이어져 유연성, 순발력과 협응력을 기르고 친구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었다.

신선호 교장은 학생들이 평소 경험할 수 없었던 다양한 신체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우정을 쌓고 체력을 기르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학생들에게 평소에도 꾸준한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음이 튼튼한 어린이로 자라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어린이날 기념 놀이 Festival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