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101.JPG
 
[동포투데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4월 23일 세계책의 날을 기념하여 4월 22일부터 4월 26일까지 책의 날 기념 도서관 주간을 운영하였다.

4월 23일 세계 책의 날은 독서 출판을 장려하기 위해 1995년 유네스코에서 정한 날로서, 책을 사는 사람에게 꽃을 선물하는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 축제일인 ‘세인트 조지의 날(St.George’s Day)‘에서 유래됐으며, 셰익스피어, 세르판테스가 사망한 날이기도 하다.

이번 책의 날 기념 도서관 주간은 ‘두근두근 책 속으로, 도서관으로 가는 즐거운 발걸음’을 표어로 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들에 참여하며 자연스럽게 매일 도서관에 방문할 수 있도록 꾸려졌다. 학생들에게 참여할 때마다 도장을 받을 수 있는 도서관 쿠폰을 제공하여 성실히 참여하는 즐거움과 동기를 불어넣었다.

월요일 책갈피 만들기를 시작으로 장미꽃 접기, 책에게 상장주기, 도전 퀴즈왕!, 내 마음 속 한 줄 쓰기와 같이 다채로운 활동들이 진행됐다. 또한 상시로 책 표지 포토존이 운영되어 학생들이 서로 사진을 찍어주며 도서관을 즐겁고 재미있는 장소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였다. 더불어 만화책 없는 주간을 운영하여 새로운 분야의 책에도 눈길을 줄 수 있도록 하였다.

도서관 주간동안 전교생 모두 한 번씩은 담임선생님과 함께 도서관을 방문하여 도서관과 독서에 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에 더해 도서관 이용 방법에 관한 퀴즈, 책의 날 유래를 알고 장미꽃 접기 등의 활동 등에 참여하며 책과 도서관을 소중히 여기고 아끼는 마음을 함양하였다. 학생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투리 시간에 책을 읽고, 도서관으로 향하는 발걸음을 문화로 정착시키는 뜻 깊은 주간이 되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책의 날 기념 도서관 주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