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동포투데이] 리잔수(栗戰書) 중국 전인대 상무위원회 위원장이 7일 인민대회당에서 문희상 한국 국회의장과 면담했다. 

리 위원장은 시진핑 주석과 문재인 대통령의 인솔하에 중한관계가 잠시적인 곤란을 이겨내고 발전을 회복했다며 양국 지도자들이 달성한 일련의 중요한 공동인식이 효과적으로 실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리 위원장은 중국은 한국과 각급, 각 영역의 소통을 유지, 강화하며 상호 핵심이익과 중대한 관심사를 존중하고 진심으로 서로를 대하고 호혜 상생하며 양자 관계발전의 상호 신뢰의 기반을 한층 다짐으로써 중한전략협력동반자 관계가 안정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공동으로 추동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리 위원장은 얼마 전 중국은 제2회 "일대일로" 국제 협력 정상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말했다. 그는 시진핑 주석이 "일대일로" 고품질 공동구축의 원칙과 이념, 목표를 제기했고 일련의 중대한 개혁개방조치를 발표했다며 각 국 발전에 보다 큰 기회를 가져다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 위원장은 중국과 한국은 모두 개방과 포용, 협력을 견지하고 지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일방주의와 보호주의가 대두되고 있는 배경에서 양국은 반드시 "일대일로" 접목 협력을 강화하고 다자주의와 자유무역체제를 공동으로 수호하며 국제정치경제 질서가 공평하고 합리적인 방향에로 발전하도록 추동해야 한다고 밝혔다. 

리 위원장은 입법기구 간 교류 협력은 중한관계의 중요한 구성 부분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최근 중국 전인대와 한국 국회 간 밀접한 내왕을 유지하고 있으며 양국관계와 국정운영 경험, 국제지역 정세 등을 둘러싸고 광범하게 의견을 나누고 있고 서로 간의 정책 이해와 상호 신뢰를 깊이 하는 데서 중요한 역할을 발휘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희상 국회 의장은 양자 간 공동의 노력으로 현재 한중관계가 온당하게 발전하는 궤도에 들어섰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은 한반도문제의 정치적 해결행정을 추동하는데서 중국이 발휘한 건설적인 역할을 높이 평가하며 제2회 "일대일로" 국제협력정상포럼의 성공적인 개최를 적극 평가한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은 중국과 함께 "일대일로" 접목 및 협력을 강화하고 여러 영역에서의 실무협력을 확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 의장은 한국 국회는 중국 전인대와의 친선관계 발전을 중시하고 있다며 양자 간 교류와 협력을 깊이 함으로써 한중관계의 건전하고 안정적인 발전을 위해 보다 기여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리잔수 전인대 위원장, 문희상 한국 국회의장과 회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