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캡처.JPG

[동포투데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지난 30일(화) 본교 도담관에서 초등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경제골든벨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미래 글로네이컬(GloNaCal) 리더가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 중 경제 분야의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키고, 일상생활 속의 경제활동 전반에 관심을 갖게 하려는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특히, 올해는 예선전 없이 희망하는 학생 모두 경제 골든벨 대회에 참여하여 평소 기획재정부의 어린이 경제교실과 국세청의 어린이 세금 교실 누리집을 활용하여 가정과 학교에서 스스로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대회는 ○×퀴즈부터 객관식, 주관식의 문제들을 단계별로 풀어나가는 골든벨 형식으로 진행하였다. 경제 분야의 용어, 세금의 종류, 이자와 환율 계산 문제 등 우리의 삶과 밀접히 연관되어 있는 경제에 대해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본교 신선호 교장은 “미래 사회의 대한민국과 베트남을 이끌어갈 글로벌한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경제활동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한다.”며 경제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경제 상식을 익히고 성장하여, 현명한 소비자로서 나아가 건실한 생산자로서 대한민국과 베트남의 경제발전에 밑거름이 되어줄 것을 당부하였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제를 알면 세계 리더의 미래가 보인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