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캡처7.JPG

[동푸투데이] 블록체인 생태계의 공정성을 위한 '앤드어스체인(Anduschain) 프로젝트'가 본격화된 가운데 향후 실행방안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29일 강남구 르메르디앙 서울 호텔에서 '앤드어스체인 데이'가 열린 가운데, 메인넷 앤드어스체인이 본격 공개됐다. 앤드어스체인은 동국대학교 블록체인연구센터와 블록체인 전문업체 앤드어스(대표 정용협)가 공동적으로 개발한 프로젝트다.

이날 박성준 동국대학교 블록체인연구센터장은 "지금까지 연구, 개발, 정책, 시장을 모두 경험해본 사람으로서 모든 기관 및 단체와 파트너를 맺을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데 주력해왔다"며 "함께 가자는 앤드(And us)의 취지를 살려, 공정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후 앤드어스체인과 추진중인 파트너들의 발표가 이어진 가운데 '블록체인 스포츠생태계' 발표 세션에서 이차용 아타클럽(ATAclub) 대표는 스포츠와 블록체인을 결합한 '스포츠 포털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 상용화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이차용 아타클럽 대표는 "글로벌 생활체육인들을 위한 매칭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중 하나인 스포츠 지도사 지원 및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 관계자들이 상생하도록 만들어 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엘리트 스포츠 선수들은 스포츠 활동으로 사회에 기여하고 스스로 일자리를 창출하게 된다"며 "또한 스포츠 활동 참여자는 우수한 지도자들로부터 건강한 스포츠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니 모두가 좋은 결과를 맞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으로 스포츠 지도사, 스포츠 활동 참여자, 플랫폼 제공자 등이 코인 이코노미(coin economy), 곧 스포츠코인인 아타코인(ATACoin)을 통해 보상을 받게 된다"며 "모든 구성원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건강한 스포츠 생태계를 구성하도록 플랫폼을 설계했다"고 강조했다.

모두가 상생하고자 하는 시스템을 개발 중인 블록체인 업계 흐름이 스포츠계에서도 반영되고 있는 가운데, 향후 행보가 주목을 받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앤드어스체인, 아타클럽과 함께 스포츠 생태계 활성화 앞장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